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예비 건축인들을 위한 디지털 소프트웨어 무료교육 프로젝트 <웅크리다>

2015-06-18

다양한 기술과 재료, 첨단 시공기법 등을 이용하여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는 최근 건축계에서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하는 건축 관련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은 점차 강조되고 있다. 이를 위해 온라인 강의를 듣자하니, 국내외에 해외의 경우도 유료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사이트들은 많이 있으나 이런 사이트들은 대부분 고가이고 강의 또한 거의 영어로 진행되어 많은 학생이 쉽게 이해하기는 버거웠던 것이 현실이다. 이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하는  착한 프로젝트<웅크리다>가 건축 관련 소프트웨어의 학습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지난해부터 ‘digit’고가의 교육이 아닌, 누구나 무료로  동등한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구성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웅크리다 프로젝트는 수백 명의 학생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고 더불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특화된 다양한 건축 관련 소프트웨어를 습득할 기회 또한 제공한다.

포털 사이트 네이버의
카페에서 시작된 digit는 규모가 점차 커져 현재는 웹사이트(www.digitarchi.com)를 구축하고 있다. 한기준(대표), 황일현(기술개발), 이선민(디자인), 김병훈(자료수집) 팀을 구성하여 각자 역할을 나누고. 역으로 해외에도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서출판 대가, 디지털 건축 연구소 위드웍스, 캐드앤그래픽스, 디자인매거진 ca, 3d 프린팅 샵 gluck 등 여러 기업 및 단체의 협력과 후원을 받고 있다.

웅크리다 프로젝트’는 이처럼 이제 막 건축에 입문한 수많은 예비 건축인들에게 보다 깊이 있는 전공분야의 스터디가 가능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 변화하는 건축기술의 흐름에 맞는 실무를 위한 준비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스터디 도우미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digit 홈페이지 : http://digitarchi.com/
digit 카페 : http://cafe.naver.com/digitarchi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