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모바일에서 디자인 작업을, 어도비의 레이아웃 앱 '콤프 CC'

2015-04-02

한국어도비시스템즈가 모바일과 웹, 인쇄 프로젝트의 레이아웃 컨셉을 쉽고 빠르게 창작할 수 있는 무료 아이패드 앱 '어도비 콤프 CC'(Adobe Comp CC)를 출시했다. 지난 2014년 10월 어도비 MAX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의 엿보기 세션에서 '프로젝트 레이업'(Project LayUp)이란 이름으로 세상에 첫 선을 보인 콤프 CC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SDK(Adobe Creative SDK)로 제작된 강력한 레이아웃 앱이다. 아이패드에서 콤프 CC를 통해 기존에 만든 에셋을 활용해 컨셉과 레이아웃 디자인을 시작한 뒤, 데스크톱에서 포토샵 CC, 일러스트레이터 CC, 인디자인 CC 등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필수 데스크톱 툴을 이용해 작품을 연이어 만들 수 있다. 

    


콤프 CC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크리에이티브 프로필(Creative Profile)과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Creative Cloud Libraries) 기능을 활용해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작업을 확장한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툴로 만든 이미지, 색상, 텍스트 스타일, 브러시 같은 디자인 에셋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크리에이티브 프로필은 앱과 앱, 데스크톱과 디바이스 간 연동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와 앱에서 작업 시 사용한 에셋을 편리하게 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와 프로필의 연동으로, 디자이너는 콤프 CC에서 타입킷 폰트, 관련 이미지, 색 견본, 모양 등으로 빠르게 레이아웃 디자인 프로젝트 작업을 시작해, 나머지 작업을 CC 데스트톱 툴에서 이어갈 수 있다.


어도비 제품 담당 부사장 스캇 벨스키는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작업이 유용하려면, 그 작업 결과물이 인디자인, 포토샵 등 정밀한 전문가급 데스크톱 툴에 동기화되고 이를 통해 프로젝트가 완벽하게 마무리될 수 있어야 한다"며, "디자인 프로세스를 간소화 한 어도비 콤프 CC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기반해 아이패드에서 초기 레이아웃을 디자인하고 데스크톱으로 디자인을 가져와 퀄리티 높은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언제 어디서든 매체에 구애받지 않고 휴대기기에서 레이아웃을 신속히 만들 수 있는 이 앱을 통해 아이디어와 정보 구현의 작업 방식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콤프 CC는 무료 아이패드 앱으로, 애플 앱 스토어(http://goo.gl/gx0IwY)를 통해 즉시 다운로드 가능하며, 다음 영상에서 앱의 활용을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브랜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