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창작가,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대학로 예술생태 프로젝트’

2014-07-01

창작가,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대학로 예술생태 프로젝트


 

 


한국공연예술센터가 2014년 ‘공연예술 스타트업_대학로 예술생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대학로 예술생태 프로젝트’는 예술가를 수동화하는 ‘공급형’ 지원사업에서 벗어나, 새로운 아티스트 협업의 장을 만드는 프로젝트다.

 

‘대학로 예술생태 프로젝트’는 2014 7 14일부터 2015 2 28일까지 8개월간 한국공연예술센터 내 공간과 대학로를 거점으로 하여 개인 및 팀 리서치를 통해 ‘대학로’라는 공간을 모티브로 하는 창작 작업을 전개한다.

 

공연예술 장르뿐 아니라 장르의 영역을 넘어 예술가들이 모여서 공동의 공간, 창작에 필요한 예산, 화두에 불을 지피는 프로그램, 작가들의 파티 등을 경험하며 앞으로 8개월의 시간을 함께 보내게 된다. 이질적인 예술가들이 펼칠 상상이상의 캐미, 얘기치 않은 변수들로 가득 차게 될 대학로 예술생태 프로젝트는 그만큼 모험과 변주를 즐기는 이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작업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장르와 연령을 불문하고 대한민국에서 창작 작업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신이 소속된 그룹이나 팀에서 벗어나 새로운 네트워킹 작업을 원하는 아티스트도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젝트 참가 인원은 30명 내외로 참가자들에게는 협력 프로듀서, 프로젝트 매니저 및 홍보, 쇼케이스 기술지원 등의 인력 지원이 이뤄진다. 리서치 비용과 쇼케이스에 대한 소정의 창작지원금과 연습실과 공연장, 스튜디오 등의 공간도 제공이 되는데, 특히 내년 2월 쇼케이스 기간에는 아르코 예술극장 대/소극장 및 대학로예술극장은 물론 대학로 전역이 쇼케이스를 공간이 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가장 큰 매력이다.

 

참가자 모집은 7 9일 오후 6시까지 이며, 지원신청서를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메일이나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프로젝트 일정

- 진행 과정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7월 말)

→ 공간 투어 프로그램 (극장/대학로 전역/8)

→ 공동() 및 개인 리서치 (8-9)

→ 프로젝트 아이디어 공유 및 개발 (10)

→ 그룹 리서치 (10-11)

→ 프로젝트 진행계획 PT (10)

→ 창작예산 지급, 지원사항 협의 (11)

→ 작업 전개 (12-2015.1)

→ 오픈 스튜디오 (2015.2)

 

- 정기 프로그램 참여 일정

창작포럼( 2), 네트워킹 파티( 1), 기타 리서치/회의 일정은 진행과정 중 프로듀서와 협의하여 자유롭게 진행

 

문의 : 한국공연예술센터 문화사업부

02-3668-0013, 02-3668-0059 / startup@koreapac.kr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