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HCD 툴킷을 위한 안내서! 'UX &서비스 디자인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개최

2013-08-23

글로벌 디자인 컨설팅 기업 아이디오(IDEO)의 서비스 디자인 노하우를 담은 HCD 툴킷 한국어판이 출시됐다. 아이디오는 그동안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방법론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 등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노력해온 기업 중의 하나이다. 아이디오의 비영리법인 IDEO.org는 이러한 인간중심 디자인 방법론(Human Centered Design : HCD) 툴킷을 제작해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최근 서비스 디자인은 사람과 사회를 위해 꼭 필요한 디자인 분야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사회 전반의 문제를 해결하고, 소통하는 방법으로서 서비스 디자인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커지는 중이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 디자인의 가치를 깨닫고,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HCD 툴킷의 한국어판을 제작했다. 연세대학교 인간중심통합디자인연구실 (HCID Lab.), (사)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의 주도로 6개월 이상의 작업과정 끝에 만들어진 HCD 툴킷의 한국어판은 현재 디자인DB( http://www.designdb.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툴킷의 사용법 및 사례들을 나누는 'UX &서비스 디자인 컨퍼런스'를 2013년 8월 29일(목)에 개최한다. 아이디오(IDEO)의 사례를 통해 본 서비스 디자인의 현재와 국내 서비스 디자인의 흐름들을 사례 중심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UX &서비스 디자인 컨퍼런스'에 대한 문의 및 안내는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홈페이지( http://www.kipfa.or.kr) 및 전화(070-4727-4301)를 통해서 하면 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