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디자인재단, 창의 디자인교육을 위한 교사직무 연수 개최

2012-12-20


서울디자인재단이 전국의 현직 초등학교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창의디자인교육을 위한 교사직무 연수를 개최한다. 오는 20131 7()부터 1 11()까지 5일간 총 30시간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창의디자인교육의 이해를 높임으로써 디자인교육의 필요성을 알리고, 통합적인 창의디자인교육 방법론을 제시하여 초등학생 디자인교육에 효율적으로 활용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교사직무 연수는 ‘디자인의 이해’, ‘디자인과 창의성’, ‘창의성교육’, ‘창의디자인교육 방법론’, ‘국내 및 선진디자인 교육현장 사례연구 및 방법론’, ‘수업설계 및 운영방법’ 등 6개의 주제로 총 12번의 강의로 구성된다. 강의는 어린이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창의교육 수업설계 및 방법을 응용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디자인 교육에 대한 개념 및 방법론, 사례 활용 등을 실질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지도 교육에 바로 적용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또한 국내 디자인 교육 현황 및 디자인 정책, 선진국의 디자인 교육 사례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줄 예정이다
 

연수 프로그램은 서울디자인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참가접수는 서울디자인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세부교과 진행표 및 기타 자세한 사항 역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
http://www.seouldesign.or.kr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