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바티칸 박물관 소장 미술작품 드디어 한국에 전시된다

2012-09-20



오는 2012년 12월 8일부터 2013년 3월 31일까지, 바티칸 박물관 소장 르네상스 시대 미술품이 한국을 찾는다.

바티칸 박물관(MUSEI VATICANI)은 로마의 바티칸시국에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미술관으로 한해 방문객이 약 500만 명을 넘는 세계 최고의 박물관이다.

KBS 공동 개최로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바티칸 박물관의 회화, 장식미술, 조각 등 르네상스 초기에서부터 전성기까지의 다양한 미술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바티칸 박물관의 대규모 기획 전시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르네상스의 3대 천재 미술가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광야의 성 히에로니무스’, 라파엘로의  ‘사랑’과 '동정 마리아에게 왕관을 씌움’, 미켈란젤로의 ‘피에타’가 한국을 찾을 예정이며, 시스티나 경당의 ‘천지창조’를 영상으로 재현해 선보일 계획이다. 전시작 중에서도 특히 미켈란젤로의 ‘피에타’는 최근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김기덕 감독의 영화 ‘피에타’의 모티브가 되기도 한 작품이다. 이 외에도, 바티칸 박물관의 대표작품인 ‘라오콘 군상’, 벨베데레의 ‘토르소’, 멜로초 다 포를리의 ‘악기를 연주하는 천사’ 등 국내에 한번도 소개되지 않았던 대작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바티칸 박물관전의 수석 큐레이터 구이도 코르니니(Guido Cornini)는 “이번에 한국에서 진행되는 바티칸 박물관전을 위해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3대 천재 미술가의 작품을 비롯해 대중들과 교감할 수 있는 많은 작품들이 내한한다”며 “이번 전시회가 르네상스 예술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바티칸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바티칸 박물관전(MUSEI VATICANI)은 오는 12월 8일부터 약 4개월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