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9-11
지난 8월 시작되어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2012 복권에 담긴 희망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감되었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고 한국연합복권(주)이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복권을 통해 ‘희망과 기대, 꿈’을 가질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더 나아가 올바르고 건전한 레저․오락산업으로서 복권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 분야는 스토리(수기), UCC(동영상), 인쇄복권 상품 디자인 세 부문으로 총 500여건의 작품이 접수되어 이번 공모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한국연합복권㈜에 접수된 작품은 내,외부 전문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치게 되며, 각 부문별로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 등 45개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상금 및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각 부문별로 참가상 30명씩을 추첨하여 5만원권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당선작 발표는 오는 19일(화)에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bokgwon.or.kr)와 한국연합복권 홈페이지(http://www.bokgwon.or.kr)에서 확인가능하며, 유선을 통해 개별적으로도 통지된다.
시상식은 26일(수) 오전 11시, 한국연합복권 회의실에서 개최되며, 당선작은 추후 작품집으로 제작돼 일반에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