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6-05
태블릿과 TV가 연동이 되어 손가락으로 태블릿을 살짝 만지는 것만으로도 TV 화면이 조정이 된다면 어떨까? 마이크로소프트는 6월 4일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LA 현지시간)에서 홈 엔터테인먼트와 Xbox 스마트글래스(Xbox SmartGlas)에 대한 비전을 발표했다.
올해 출시 예정인 ‘Xbox 스마트글래스(Xbox SmartGlass)’는 윈도우 폰, 윈도우 8, iOS,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무료 어플리케이션으로 Xbox 콘솔을 모바일, PC, 태블릿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는 다른 기기와 연동이 되는 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보다 똑똑하게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며, 재미도 배로 챙길 수 있게 되었다. 또한 ‘Xbox 스마트글래스’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TV로 즐길 수 있는 거리를 늘려주며 웹서핑을 가능케 하고 게임에 보다 더 몰입할 수 있도록 해주어 사용자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극대화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터액티브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사업부의 돈 매트릭(Don Mattrick) 사장은 “Xbox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더욱 놀랍게 제공하기 위해 미션을 수행 중이다”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스마트글래스를 통해 폰, 태블릿, PC, TV를 아우르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열고자 한다. Xbox는 게임을 즐기고,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시청하고, 웹 서핑을 하고 음악을 듣기에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360용 키넥트 출시 2년 만에 Xbox 스마트클래스, Xbox용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for Xbox)와 새로운 TV, 영화, 음악 서비스 등을 소개하며 Xbox와 관련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다음 여정에 나섰다.
올 가을 Xbox와 Xbox LIVE를 이용 가능한 모든 나라에 Xbox용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출시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Xbox의 위력과 키넥트의 마법, Xbox 스마트글래스의 똑똑한 기능을 통해 본인의 목소리로 인터넷 서핑을 할 수 있고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텔레비전에서 쉽게 웹 브라우징을 즐길 수 있다. 사용자는 큰 스크린으로 확인하고 싶은 웹사이트, 거실에서 공유하고 싶은 HD 비디오 영상, 사용자가 매일 즐겨 찾는 웹사이트 등을TV를 통해 즐길 수 있다.
Xbox는 지난해 Xbox 360용 키넥트의 기술과 빙(Bing)을 사용한 놀라운 ‘음성 검색(Voice search)’을 선보였으며, 그것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엔터테인먼트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주었다. 빙 음성 검색(Bing voice Search)은 올해 프랑스, 독일, 일본, 호주, 브라질, 멕시코, 이탈리아, 스페인, 오스트리아, 뉴질랜드, 스위스와 아일랜드의 12개 국가에서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적인 TV 및 엔터테인먼트 제공업체로부터 스포츠와 TV, 영화와 음악 앱의 최신 목록을 추가하여, Xbox는 올해 독창적인 방식으로 사용자가 주시하고 있는 모든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다.
올해 Xbox는 Xbox가 윈도우 8에서 이용 가능해 지는 시점에 전 세계 180여국 이상의 국가에 비디오, 음악, 게임, Xbox 스마트글래스 등의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Xbox가 윈도우 8과 호환이 될 경우, 사용자는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고 성취감을 맛볼 수 있으며, Xbox 뮤직을 이용해 음악을 듣고, 좋아하는 TV쇼와 영화를 언제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Xbox 스마트글래스를 통해 윈도우 8이 탑재된 기기에서 보기 시작한 영화나 TV프로그램을 대형 스크린 TV에서도 볼 수 있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press.xbox360.com/E32012 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