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올해 80주년 맞이한 지포, 6월 5일 ‘5억번째 라이터’ 생산

2012-04-26


올해로 80주년을 맞이한 세계적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지포가 5 억번째 지포라이터를 생산한다. 지포는 본사가 위치한 펜실베이니아 주 브래드포드(Bradford) 공장에서 지포의 창립자 조지 블레이스델(George G. Blaisdell)의 생일인 6월 5일에 맞춰 생산라인을 최대 가동해 5 억번째 라이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지포 최고경영자 그레고리 부스(Gregory W. Booth) 사장은 “5 억번째 라이터 생산 예정일과 창립자의 생일이 비슷한 시기여서 그의 생일인 6월 5일에 맞춰 5 억번째 라이터를 생산하기로 결정하고 준비 중이다. 올해 80주년을 5 억번째 지포라이터로 기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그 동안 지포를 위해 열심히 일해온 직원들과 지포를 사랑하고 아껴준 전세계 많은 소비자들과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500 밀리언 (500 Millionth) 지포라이터 한정판 출시

실제 5 억번째 지포라이터는 제작 후 지포 박물관에 보관될 예정이다. 클래식 크롬(chrome)에 두 가지 색상의 각인 디자인이 세련함을 더했다. 독특한 밑면 각인과 함께 표면에는 제작 날짜인 2012년 6월 5일과 “1”이란 숫자가 각인된다. 이 라이터의 레플리카(Replica) 에디션이 5 만개 제작되어 미화 50불에 판매될 예정이다. 모든 5 만개의 레플리카 에디션 라이터 표면에는 각각의 일련번호가 각인된다. 이 밖에도 500 밀리언 리미티드 에디션 지포라이터 1 만개도 함께 출시된다. 두 제품의 출시일은 차후 발표된다.

지포는 조지 블레이스델이 1932년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브래드포드에 처음 설립한 이후 지금까지 같은 자리에서 변함없는 고품질의 지포라이터를 평생품질보증서와 함께 제작, 판매해오고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