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일본 브랜드 최초로 디젤엔진 탑재한 '인피니티 FX30d'는 어떤 차?

2012-02-20

인피니티는?20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강남 전시장에서 미래지향적인?디자인?콘셉트와?국내?소개되는 일본?자동차?메이커?최초로?디젤엔진을?탑재한?'올?뉴?인피니티?FX30d'를?출시한다고?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올 뉴 인피니티 FX30d는 2세대 마이너 체인지 모델로 콘셉트카, 에센스(Essence) 스포츠 쿠페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새로운 패밀리 룩을 계승했다.

더블 아치 그릴과 크롬 장식의 안개 등을 적용한 전면부는 공격적이면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보인다. 여기에 후드 경계선을 헤드램프, 프론트 그릴과 분리시킨 구조로 단단하면서도 견고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고성능 럭셔리 카'라는 새로운 시장 공략을 위해 탄생한 인피니티는 왜건의 실용성과 스포츠 카의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접목시킨 크로스오버 개발에 나섰다. 이것이 2003년 첫 선을 보인 FX의 시작이다. 1세대 모델은 다이내믹한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했다는 평가와 함께 언론의 뜨거운 주목을 받았으며, 새로운 자동차 디자인을 개척하고 파워풀한 성능을 바탕으로 유럽 업체들과 비교 평가 받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후 2008년, 치타를 모티브로 강력한 파워와 파격적인 디자인, 최첨단 기술을 탑재한 2세대 풀 체인지 모델을 선보이며, 예술적 성능(Artistic Performance)이라는 새로운 자동차 디자인 철학을 제시했다.

최적의 무게 배분(앞/뒤 50:50)을 구현하는 최신 프론트 미드십 플랫폼을 기반해 탄생한 측면 실루엣은 새롭게 도입된 20인치 초경량 알로이 휠과 더불어 스포츠 카의 감성을 그대로 연출한다.

특히 긴 후드와 테일 게이트 일체형의 리어 스포일러로 이어지는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과 주행 시 양력을 최소화시켜(Zero Lift) 앞 부분이 들리는 것을 막고, 엔진 룸의 공기 흐름을 조절하는 사이드 에어 벤트는 기능성과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인피니티의 디자인 철학을 대변한다.

여기에 짧은 전후 오버 행은 5.6m라는 동급 최소 회전 반경으로 운전자가 더욱 손쉽게 차를 컨트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3차원인 입체감을 주는 트렁크 디자인과 LED 리어램프, 듀얼 머플러를 통해 인상적인 후면 디자인까지 갖췄다.

올 뉴 인피니티 FX30d의 실내는 퀼티드 타입의 가죽시트와 고급 단풍나무 트림으로 감성품질을 높이고, 운전자가 차의 무게 중심에 위치할 수 있도록 설계해 차와 하나가 되는 일체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더블 웨이브(Double Wave) 디자인 콘셉트를 도입한 인테리어는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비행기 칵핏(조종석)처럼 배치하고, 조수석과 서로 독립된 공간을 구성해 각기 다른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10개 방향을 지원하는 운전석 파워 시트는 사이드 미러 및 스티어링 휠과 함께 연동돼 최적의 시트 포지션을 제공한다. 또한 중앙 정보 디스플레이의 색을 기존 오렌지색에서 화이트/바이올렛 콤비 조명으로 변경하고, 단순하면서 직관적인 전자식 발광 게이지를 채용해 시안성을 높였다. 주요 시스템에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버튼을 배치한 직관적인 컨트롤러 역시 운전자의 기호에 맞춰 완벽하게 차를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죽으로 마감한 마그네슘 패들 시프트와 알루미늄 스포츠 페달을 추가해 절도 있는 조작감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실현했다.

다양한 아웃도어 레포츠를 지원하는 실용성도 갖췄다. 2,885mm의 넓은 휠 베이스는 성인 5명이 탑승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과 골프백 4개를 적재할 수 있는 동급 최대의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6:4 분할 접이식 뒷좌석 시트와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트렁크 커버 및 트렁크 네트 앵커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또한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테일 게이트 리드와 버튼을 이용하는 자동 트렁크 개폐기능(Auto Tailgate)을 적용해, 여성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국내에 소개되는 일본 자동차 메이커 최초로 디젤엔진을 탑재한 올 뉴 인피니티 FX30d는 퍼포먼스 크로스오버(Performance Crossover)라는 색다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최고 출력 238/3750(ps/rpm), 최대 토크 56.1/1750~2500(kgm/rpm)의 3.0L 6기통 터보 디젤 엔진은 후륜 구동을 기반으로 한 인피니티의 퍼포먼스 플랫폼에 맞춰 새롭게 개발됐다. 특히 저회전 영역에서부터 최대 토크를 실현하는 세팅으로, 출발 후 0.5초 이내에 최대 토크의 90% 이상을 발휘할 수 있어 가솔린 엔진과 동일한 수준의 민첩한 반응을 선보인다.

여기에 수동 변속을 지원하는 7단 트랜스미션을 조합해 매우 부드럽게 치고 나가는 세련된 주행성능을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기존 자사 휘발유 모델 대비 연료 효율을 약 30% 개선한 10.2km/ℓ의 공인연비로 경제성까지 확보했다.

인피니티 FX30d의 국내 출시 가격은 8130만원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