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삼성전자, 최신 바다2.0 플랫폼 탑재된 '웨이브3' 출시

2012-02-14

삼성전자는 최신 바다 플랫폼 2.0을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3'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웨이브 3'는 지난해 'IFA 2011'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편리한 사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해외 미디어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웨이브 3'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 편의성이 대폭 강화된 바다 2.0을 탑재해 기존 스마트폰 사용자들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웨이브 3'는 날씨·뉴스·일정 등 생활에 유용한 필수 위젯을 기본 제공하며, 2개의 어플을 동시에 터치하면 폴더를 쉽게 생성할 수 있는 등 편리한 사용성을 지원한다. SNS·이메일·문자·주소록 등을 하나로 통합해 관리하는 소셜허브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의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삼성앱스를 통해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해주는 '스마트' 기능을 지원하며, 삼성전자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챗온도 향후 다운로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앵그리 버드', '캠카드', '스카이뷰' 등 인기 게임, 교육, 유틸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는 물론, '마이피플', '프랭클린 플래너', '내폰 찾기' 등 국내 생활 밀착형 컨텐츠도 삼성앱스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웨이브 시리즈의 디자인 특성을 이어받은 풀메탈 디자인도 눈에 띈다. 메탈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을 강조했으며, 그립감이 뛰어나다.

이외에도 '웨이브 3'는 4.0형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4GHz AP, 블루투스 3.0, 와이파이 a/b/g/n/Direct, 지상파 DMB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원한다. 메탈릭 블랙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40만원대 후반.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