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1-22
오투시스템코리아(대표 김대봉, www.o2syskorea.co.kr)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학여울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린 '제18회 국제유아교육박람회'에 참가해 미니멀한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의 음이온 공기청정기 '메리엘(Meriel)'을 소개했다.
'메리엘'은 가정은 물론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미니멀하게 디자인된 음이온 공기청정기로, 공기 중 음이온을 대량 방출해 오염물질을 둘러싼 양이온과 함께 중화시켜 제거하는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기존의 필터 방식에서 벗어나 오염물질을 직접 연소시켜 제거하는 방식으로 필터 교체에 드는 비용을 절감하고 세척 및 청소의 번거로움을 없앴다.
특히, 2m 거리에서 약 101,130개의 음이온을 방출해 제품의 경량화, 소형화를 실현함은 물론 성능적인 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공기정화 기능을 포함해 항균 및 탈취 기능이 뛰어나 악취나 세균을 99.9% 제거할 수 있어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편백나무에서 채취한 피톤치드를 방출할 수 있도록 내부에 카트리지를 마련해 공기정화 기능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컴퓨터에 사용되는 팬(Fan)을 설치해 확산 효과를 높였다.
유려한 곡선 디자인으로 세련미가 돋보이는 '메리엘'은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