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510마력의 괴물 머신 '더 뉴 재규어 XFR'의 실내 모습은?

2011-10-24

재규어 코리아(대표 이동훈)는 24일 한남동에 위치한 재규어 코리아 전시장에서 510마력의 힘을 가진?'더 뉴 재규어 XFR' 모델을 공식 출시했다.

더 뉴 재규어 XF는 최첨단 라이팅 기술을 적용해 재규어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올 뉴 XJ와 흡사한 드라마틱한 외관으로 패밀리룩을 이어간다. 더 커진 그릴과 보닛, 프론트 윙, 새로운 삼각형 측면 에어 벤트로 더욱 완벽해진 더 뉴 재규어 XF와 독특하고 과감한 디자인을 통해 차량의 성능 잠재력을 강조한 XFR은 동급 모델 중 시각적으로 가장 다이내믹한 느낌을 준다.

재규어 특유의?'J-블레이드'?시그니처가 채택된?LED?헤드램프,?새롭게 개선된 리어 디자인의 핵심인 테일램프는 야간 주행 시 더 뉴 재규어?XF만의 독특한 존재감을 더욱 확실히 보여준다.?더 뉴 재규어?XFR?또한 고성능?R버전 고유의 디자인 요소를 강조해 고성능 모델다운 강인함을 보여준다.

테일램프는 트렁크 중앙 부분까지 연장됐으며, 풀 LED를 통해 정지, 미등, 방향지시 기능을 동시에 수행한다.

뉴 재규어 XF의 실내는 운전석과 조수석 어디에서든 탑승자를 환영하는 공간을 연출하며, 최고급 마감재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적용해 한층 여유롭고 안락한 공간을 제공한다.

앞뒤 시트의 등받이에 '훕(Hoop)' 스타일을 적용해 디자인을 향상시킨 점은 물론, 시트의 지지력 또한 대폭 강화했다. 운전석 계기판은 풀 컬러 TFT 스크린으로 대체돼 해상도와 선명도를 개선시켰으며 차량에 탑재된 편의장치와 기술은 중앙 콘솔 내에 위치한 7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더 뉴 재규어 XF에는 운전자를 배려하는 다양한 고급 편의사양들이 탑재돼 있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3.0D '프리미엄' 이상의 모델에는 기존 시스템에서 대폭 업그레이드 된 영국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B&W(Bowers & Wilkins)가 장착돼 동급 최고의 1200W 출력, 17개의 스피커로 콘서트홀 수준의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2개의 USB 및 아이팟 연결 단자와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기능 및 10장의 CD를 저장할 수 있는 가상 멀티 체인저가 적용돼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고성능 버전을 상징하는 재규어의 'R' 배지를 달고 있는 더 뉴 재규어 XF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 XFR은 최신 5.0리터 V8 엔진에 첨단 6세대 트윈 보어텍스 시스템(TVS) 수퍼차저를 탑재했다. 최고 출력 510(@6,000-6,500rpm) 마력에 최대 토크 63.8kg.m(@2,500~5,500rpm)로 단 4.9초 만에 0-100km/h를 돌파하는 XFR은 슈퍼카 못지 않은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더 뉴 재규어 XFR의 국내 출시 가격은 1억4990만원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