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7-28
아름다운 디자인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마음을 즐겁게 만든다. 여기에 편리함과 실용성을 더하면 즐거움뿐만 아니라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디자인의 힘'이다. 고가의 기능성 의자가 유행하는 가운데, 편리함과 실용적인 디자인에 더해 경제적이기까지 한 기능성 '허리쿠션'이 입소문을 타고 빠른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요쿠션'을 개발한 '미요코리아'의 엄윤수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가졌다.
Q. '미요코리아'에 대해 소개해 달라.
'미요코리아'는 아이디어 제품 디자인 전문회사다. 기존 시장에 없는 새로운 아이템을 발굴해 개발 및 론칭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Q. '미요코리아'의 제품에 대해 설명해 달라.
'미요(美腰)'는 아름다운 허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허리는 인체의 중심으로 허리가 건강해야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줘 아름다운 자세와 라인을 완성시켜 준다. 이것을 바탕으로 한 제품이 '미요쿠션'과 '미요방석'이다.
'미요쿠션'은 바른 자세 유도용 허리 쿠션으로 의자에 앉았을 때, 허리부담을 최소화 시켜주고 모든 의자에 탈부착이 가능해 편리함을 더한 제품이다. 현재 국내 기능성 허리쿠션 점유율 1위로, '2010 중소기업진흥공단 HIT500' 제품에 선정돼 온라인 상에서 인지도가 높다.
또한, '미요방석'은 앉아만 있어도 힙업(Hip-up) 효과를 볼 수 있는 기능성 방석으로, 골반을 잡아줘 다리를 가지런히 모아준다. 중앙의 홀과 에어매시(Air-mesh) 소재로 통풍이 탁월해 오래 앉아 있어도 땀이 차지 않는 장점이 있다.
Q. 제품을 개발한 배경은 무엇인가?
장시간 의자에서 생활하는 인구가 꾸준히 늘어가면서, 허리부담 및 통증을 호소하는 사례도 증가했다. 직장인 및 수험생들이 고가의 기능성 의자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해, '쿠션하나로 고가의 기능성 의자의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제품 만들기에 주력했고, 모든 의자에 적용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접목시킨 기능성 허리쿠션을 개발하게 됐다.
Q. 현재 제품의 생산, 유통은 어떤 경로로 이뤄지고 있나?
KBS 2TV 해피투게더, TBS 교통방송 라디오 등에 협찬을 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알아봐 준다. 현재 오픈마켓, 도서몰 등의 온라인숍을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고, 하반기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미요'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라쿠텐, G마켓 재팬 등의 일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Q. 2011년 하반기 향후 계획은?
고객이 만족하는 고품질의 제품 개발로 차별화된 아이템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Air 쿠션, 목쿠션, 차량용쿠션, 키즈쿠션 등의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국제박람회에 참가해 '미요'브랜드를 해외시장에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