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하나아이앤에스,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2종 개발

2010-05-10

SEOUL, Korea (AVING) -- 하나금융그룹 계열의 IT서비스 기업인 하나아이앤에스(www.hanains.com)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발벗고 나섰다. '연락처 그룹 마스터(Contacts Group Master)'와 '금융용어사전' 2종의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이 그 대표적인 작품이다.

'연락처 그룹 마스터'는 아이폰의 연락처에 대한 그룹 관리를 가능하게 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애플 앱스토어 등록 3일만에 무료 유틸리티 분야 1위를 기록하는 등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연락처 그룹 마스터 애플리케이션은 멀티그룹 설정, 그룹간 이동, 초성검색 지원 등 그룹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SMS 문구를 다양한 이모티콘을 이용해 작성, 보관 및 전송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하나아이앤에스와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기획, 개발해 선보일 '금융용어사전' 애플리케이션은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권에서 주로 사용되는 금융용어 및 관련 경제용어를 언제, 어디서든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개발한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서 하나금융그룹 임직원을 위해 발간한 '하나금융용어 1000'에 수록된 콘텐츠를 스마트폰을 통해서 일반인들도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즐겨찾기, 인기 검색어, 검색이력 등 다양한 검색기능과 함께 찾고자 하는 용어가 없을 경우에 관리자에게 메일로 전송하는 기능 등을 통해서 사용자들의 '집단지성'이 발휘될 수 있는 확장성을 갖췄다.

금융용어사전 애플리케이션은 5월 중으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하나아이앤에스는 향후 스마트폰의 특성과 잘 어울리는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며,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축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