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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기아자동차간 ‘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 공동마케팅을 위한 MOU체결

2010-02-17

서울시는 기아자동차와 함께 17일 정경원 디자인서울총괄본부장, 기아자동차() 김충호 국내영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 공동마케팅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을 함께 알려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이 2010년 세계디자인수도로 지정된 점을 기업에서도 국내외적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세계디자인수도로서의 서울의 브랜드가치뿐만 아니라 서울을 이끌어가는 디자인기업으로서의 기업 브랜드 가치를 동시에 제고시키기 위한 서울시와 기업이 함께하는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 공동마케팅 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것이다. 이미 서울시는 지난 12 8 SK텔레콤과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을 활용한 공동마케팅을 하기로 협약을 체결하여 협력· 추진중이다. 금번 협약을 통해 기아자동차는 금년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의 대표적인 행사 중의 하나인 ‘WDC 세계디자인도시서미트초청 해외시장단의 의전차량으로 기아자동차 생산 차종인 K7, 오피러스 등 총 30대의 차량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김충호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은세계디자인수도 서울을 방문한 해외 주요 도시 시장들에게 K7과 오피러스를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디자인을 통해 서울시도 세계적 도시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서울시는 기아자동차에서 4월중에 추진예정인 해외 매거진, 블러거 등 해외인사 100여명을 초청한 Soul 시승회와 연계한 공동마케팅에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서울시는 Soul 시승회 촬영장소로 한강시민공원 등 서울명소 장소사용을 협조하기로 하였으며, 기아자동차는 Soul 시승회(차량 등)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 로고표출 등 공동홍보 방안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이밖에도 세계디자인수도 서울의 해인 2010년 한 해 동안 서울시와 기아자동차는 서울의 문화와 디자인 수준을 향상시켜 매력 있는 도시를 만들고 시민의 생활불편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각자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상호 지원할 계획이다.

향후 서울시는 다른 기업들과의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 공동마케팅 사업을 확대하여 서울시와 기업이 함께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브랜드를 국내·외적으로 알리는 한편, 기업에서도 디자인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알릴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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