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선도적인 소비재 전자제품용 혼합신호 반도체를 제공하는 울프슨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코리아(대표 김기태, www.wolfsonmicro.com)는 오늘, 이어버드(ear-bud) 타입의 스테레오 헤드셋 레퍼런스 솔루션인 마이존(myZone) WM182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WM182은 피드-포워드 방식의 주변소음 제거 기술(Ambient Noise Cancellation, ANC)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휴대폰 제조업체를 비롯하여 소비가전 기업들이 헤드셋 제품의 제작 및 출시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우수한 성능과 가격 경쟁력을 제공하는 WM182는 USB로 재충전할 수 있으며, 특히 화이트 레이블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다. 따라서, ANC헤드셋에 요구되는 고객의 디자인 조건에 따라 재포장 또는 패키지 형태로 제공할 수 있으며, 시장 출시 후 함께 제공되는 액세서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세계적인 소음 제거 기술을 제공하는 WM182는 전세계 수백만의 고객들이 울프슨의 혁신적인 ANC 기술을 휴대가 편리한 헤드셋을 통해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울프슨의 혁신적인 마이존(myZone) 피드포워드 ANC 기술은 주변 소음을 제거함으로써 깨끗하고 선명한 오디오를 구현하여 고객이 외부 소음으로 인해 오디오 볼륨을 점점 높여야 하는 불편을 겪지 않게 해준다.
울프슨 ANC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사업부의 라쉬 사호타(Rash Sahota)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울프슨은 25년간의 반도체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소음 제거 분야에서 선두적 지위에 오른 업체"라면서, "무엇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에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여 시장을 형성하는 한편, 전세계 헤드셋 시장의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울프슨은 이를 위해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WM182 제품을 개발하였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세계 최고 수준의 ANC 기술 및 반도체 디바이스의 자연스러운 진화라고 볼 수 있다. 울프슨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획기적인 ODM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높은 신뢰성을 제공하는 팹리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변 소음을 최대 99%까지 제거할 수 있는 WM182은 재충전이 가능한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한 직렬 콘트롤 포드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약30시간의 ANC 재생, 미니 USB 충전 소켓, 전화 응답 종료 버튼, ANC 온/오프 스위치, 전원 및 충전용 두 가지 색상의 LED 상태 표시기를 제공한다. 특히 이 제품은 소음 감지 마이크가 각각의 이어버드 및 음성 마이크에 내장되어 있다.
업계의 몇몇 선도업체들을 비롯하여 수많은 고객사들이 WM182의 샘플링 제품을 사용하여, 헤드셋 개발 평가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울프슨은 올해 안에 추가적으로 향상된 헤드셋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