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소리바다, 아이폰 어플 업그레이드 버전 공개

2010-02-10

SEOUL, Korea (AVING) -- 소리바다(www.soribada.com)가 트위터, 미투데이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음악 보내기 기능을 추가한 '소리바다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1.1 버전'을 공개했다.

'SNS포스팅' 기능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히는 이번 버전은 소리바다가 보유한 120만여 모든 곡에 고유 URL을 생성해, 아이폰으로 감상한 어떤 음악이든 트위터와 미투데이에 즉각 포스팅이 가능하다.

특히 음악 URL 전송 시 원하는 메시지를 함께 보낼 수 있으며 트위터와 미투데이에 전송된 음악도 별도의 과정없이 단 한 번 클릭으로 바로 들을 수 있어, 좋아하는 음악을 친구들과 더욱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 환경도 크게 개선됐다. 기존 소리바다 웹사이트에서만 가능했던 회원가입이 소리바다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에서 바로 가능해졌을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음악을 모아놓은 마이리스트 코너에 재생곡 리스트 순서를 변경하거나 개별 음악을 삭제할 수 있는 편집 기능도 추가됐다.

더불어, 과도한 데이터 요금 부과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소비자가 개별적으로 3G 네트워크 사용 여부를 미리 설정해 인터넷(Wi-fi)에서 3G 네트워크 환경으로 자동 변경되는 것을 막고, 3G 네트워크를 허용한 상태라도 첫 사용 시 데이터 요금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12월 21일 첫 선을 보인 소리바다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은 출시 일주일 만에 아이폰 무료 애플리케이션 부문 1위에 올랐으며, 현재 누적 다운로드 12만2000건 이상을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