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2-08
이제 안드로이드의 세계로!
SK텔레콤(
www.sktelecom.com)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스마트폰 출시에 앞서 안드로이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SK텔레콤은 이 캠페인을 통해 안드로이드 OS에 대한 고객의 이해도를 높여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광고 캠페인 전개, 마이크로 사이트 운영,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안드로보이(Androboi)'는 '먹으면 먹을수록' 더 빠르고, 더 강하고, 더 재주가 많아지는 특성을 가진 '귀엽고 똑똑한 괴물'이다. SK텔레콤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상징하는 캐릭터로 음악/영화감상 취미는 물론, 지도찾기, 이메일 전송, 문서작성 실력까지 보유하고 있으나, 늘 새롭고 더 나은 기능에 대한 갈증을 느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번 론칭 광고에서 '안드로보이'는 코믹하고 흥겨운 디스코 댄스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광고 외에도 온라인 사이트, 이벤트에 등장해 안드로이드 OS의 '개방과 공유', '편의성과 확장성'을 고객에게 유쾌하고 친근하게 전달하는 아이콘 역할을 담당한다.
한편, SK텔레콤은 안드로이드 광고와 함께 안드로이드 OS를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 사이트(http://android.tworld.co.kr)를 오픈했다. 이 사이트는 'T와 안드로이드가 만나 여는 놀라운 세상, Android World'라는 콘셉트 아래, 고객, 개발자 등 안드로이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소통의 장으로 안드로이드가 제공할 최상의 경험을 다양한 콘텐츠로 표현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이 사이트를 통해 안드로이드 매뉴얼 영상/UCC를 제공해 쉽고 재미있는 학습을 유도하고, 해외동향, 안드로이드 개발자/관련 명사의 인터뷰 등 관련 소식을 전달하며, T안드로이드 단말 라인업, 구글 서비스 및 T 서비스, T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이달말까지 사이트를 통해 안드로보이 바탕화면, 스크린세이버, 네이트온 이모티콘 등을 다운로드 하는 고객 중 900명을 추첨해 헤드폰, 미니어쳐, 휴대용 배터리 충전기 등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