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8-10
SEOUL, Korea (AVING) --
현재 발행 중인 이 특별소장판은 독자들이 참여한 15만장이 넘는 이미지에서 선정한 최고의 사진들로 꾸며져 있다.
독자들은 잡지 홈페이지의 인기 있는 '유어샷(Your Shot)' 페이지에 각자의 사진을 제출하고 내셔널지오그래픽에 본인 사진이 출판되는 기회를 얻게 되는 동시에 자신의 고해상도 사진 이미지가 표지로 실린 잡지를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다.
북미 프린트 솔루션 선두업체인 콘솔리데이티드그래픽스(Consolidated Graphics)는 이번 특별소장판 표지를 제작하기 위해 HP 인디고 디지털프레스를 사용했다. 작년에 콘솔리데이티드그래픽스는 HP와 사상 최대규모의 HP 인디고 구매계약을 체결해 북미 및 유럽 공장에 36대의 프레스를 설치함으로써 총 50대 이상의 HP 인디고 프레스를 갖추게 됐다.
이번 HP와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콜라보레이션(Collabiration)은 출력물들이 점차 개인화된 디지털프린트 솔루션 형태로 변화, 증가하면서 잡지 출력물도 개인화되고 있는 새로운 트렌드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볼 수 있다.
HP이미징프린팅그룹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그래픽 솔루션 비즈니스 담당 VS 해리하란(VS Hariharan) 부사장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잡지는 뛰어난 이미지를 발행하며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품격 있는 사진을 제공하고 있다"며 "내셔널지오그래픽이 독자가 주문한 맞춤형 표지를 위해 HP 인디고 기술을 사용하기로 한 것은 HP 프레스가 최상의 인쇄품질과 뛰어난 생산성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