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2-10
SEOUL, Korea (AVING) --
지난 10월말 정식서비스에 돌입 한 아틀란티카는 '턴방식 전투'라는 독특한 게임성격을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성과 지속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연일 동접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북미의 유명 게임웹진 'MMOSITE.com'에서 'WOW-리치왕의분노'를 누르고 인기 순위 1위에 올라 북미에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북미 유명 웹진 'MMORPG.com'에서 실시 중인 올해의 최고 신규 게임을 가리는 '2008 Reader's Choice Awards: Best New Game'에서 에이지오브코난, 워해머온라인 등 대작들과 나란히 후보작으로 올라와 있다.
'MMOSITE.com'에서 닉네임 'repapips'를 사용하는 유저는 '그래픽도 맘에 들고 플레이 스타일도 신선하다. 또한 캐릭터의 선택폭이 넓다. 나는 아틀란티카 때문에 앞으로 잠을 못 이루는 밤이 많을 것 같다'는 글을 남겼다. 또 닉네임 'FOOSL'는 '이 게임은 정상을 차지할 만한 모든 것을 갖췄다'고 했으며, 닉네임 'icemage'는 '턴제시스템은 정말 최고며, 용병시스템도 아주 인상적이다', 닉네임 'wowclone'는 '꼭 해봐야 할 게임이다'라고 후기를 남겨 북미 유저들의 아틀란티카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
엔도어즈 조성원 대표는 "기존 MMORPG에서 볼 수 없었던 전략성과 차별화된 시스템 등, 아틀란티카만의 매력에 북미 유저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런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여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 게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