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포드코리아, 스포츠 MPV 'S-MAX' 출시

2008-06-23

SEOUL, Korea (AVING)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가 22일, 포드유럽이 개발한 스포츠 MPV(다목적 차량, Multi Purpose Vehicle) S-MAX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한 S-MAX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폭넓은 실용성을 갖춘 2000cc급 크로스오버 모델로, 포드유럽을 대표하는 MPV 모델이다.

이 차의 외관은 포드유럽의 디자인 아이덴터티인 '키네틱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신형 몬데오와 플랫폼을 공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체공학적 유저 인터페이스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하이테크적 편의장치와 폴드플랫시스템으로 불리는 신개념 시트가 적용됐다.

미세먼지 필터와 DPF를 장착해 유로 Ⅳ 배기가스 기준을 통과한 신형 2.0리터 듀라토크 TDCi 디젤 엔진은 4,000rpm에서 130마력의 최고출력과 2,000rpm에서 32.6kg·m의 최대토크를 낸다.

S-MAX에 장착된 최신 듀라시프트 6단 자동변속기는 낮은 기어에서도 즉각적인 전환을 가능하게 한 트리플 싱크로메시 기술(기어가 동시에 맞물리는 장치)을 적용해 변속 응답성과 효율을 높였다. 또 스포츠 모드를 포함한 수동 겸용 변속기는 도로 상황에 따라 보다 적극적인 운전이 가능하다.

이 차에는 운전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야간 운행시 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바이 제논 프론트 라이팅 시스템(Bi-Xenon front lighting system)과 레인 센서와 열선이 내장된 자외선 차단 앞유리 등이 기본으로 장착돼 있으며 시속 30km부터 작동해 앞차와의 간격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도 장착돼 있다.

앞좌석 시트는 히팅 시스템과 함께 쿨링 기능까지 내장돼 총 10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HMI로 불리는 휴먼머신인터페이스(Human Machine Interface)는 휴대전화 조작 시스템과 유사해 누구나 쉽게 엄지손가락 하나만으로 멀티미디어 기기와 차량 세팅을 자유로이 조작할 수 있다.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장치와 경사로 출발 보조장치(Hill Launch Assist), 제동력 분배 장치(EBD)가 내장된 ABS 브레이크, 무릎보호용 에어백을 포함한 7개의 에어백 장치 등 화려한 안전 장비는 Euro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유럽 신형차량 평가 프로그램) 최고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

좌석을 떼어내지 않고도 2열과 3열을 평평하게 접어 총 2,000리터 적재 공간을 만들며 32가지 공간연출이 가능하게 하는 폴드플랫시스템 (Fold Flat System)은 MPV의 실용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또 5인승 모델의 경우 2열 시트 뒤 바닥에 내장된 서랍식 선반에는 여행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7인승 S-Max의 가격은 4,25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