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펜타시큐리티, 1억건 이상 대용량 DB 위한 하드웨어 보안솔루션 출시

2008-06-11

SEOUL, Korea (AVING) -- 정보보안 솔루션 업체인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 www.pentasecurity.com)은 기존의 자사제품인 통합형 데이터베이스 보안 솔루션 'D'Amo'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하드웨어 일체형 신제품 'D'Amo SG'(디아모 에스쥐-SQL Gateway)를 출시했다.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의 관계자는 "그 동안 데이터 저장건수가 1억건 이상되는 대용량 DB를 사용하는 고객사의 경우 기존 업무에 영향을 주거나 검색 성능이 저하될 것을 우려해 DB의 암호화를 선호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는 대부분 보안을 거의 고려하지 않고 설계된 'DBMS'와 특정 쿼리들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성능저하를 발생시켰기 때문이라며 제품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펜타시큐리티는 응답시간 저하 문제의 해결을 위해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모든 쿼리를 빠르게 처리하는 할 수 있는 'D'Amo SG'를 개발하고, 현재 이 기술을 특허 출원 중이다. 또한 'D'Amo SG'는 고성능 컬럼 암.복호화를 지원하는 하드웨어 일체형 제품으로 '보안성, 편리성, 안정성'을 갖추었으며 쿼리의 최적화와 암.복호화 부하 분산기능 외에도 암호화 성능 사전 진단, 통합 감사 및 추적 기능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D'Amo(디아모)'는 국내 DB보안 시장에 약 200여 개의 고객사이트를 확보한 제품으로 일본시장도 진출해 호평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아울러 'D'Amo'와 함께 'D'Amo SG'를 엔터프라이즈 패키지로 구성하여, 기존 고객 사이트뿐 만 아니라, 대형 사이트들로 시장을 확대해 공격적인 영업 및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