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1-23
SEOUL, Korea (AVING) --
유튜브 한글사이트는 단지 홈페이지가 한글로 번역된 사이트가 아니라,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들을 만나볼 수 있는 현지화 동영상 사이트로 구성된다.
이로써 한국 사용자들은 한국에서 올라오는 추천동영상, 프로모션 동영상 및 홈페이지 광고 등 현지화 동영상들을 별도로 볼 수 있으며, 동시에 전세계에서 시시각각으로 올라오는 수천만 개의 동영상도 쉽고 빠르게 검색하고 시청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한국 사용자들이 제작한 동영상은 유튜브 한글사이트의 '즐겨찾기 동영상' 또는 '추천 동영상' 코너를 통해 더 많이, 더 자주 볼 수 있게 된다.
앞으로도, 유튜브 한글사이트는 한국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내용과 기능들을 갖춰나감으로써 진정한 현지화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유튜브의 공동창업자 겸 CTO (Chief Technology Officer)인 스티브 첸 (Steve Chen)은 "한국의 천재 기타리스트 임정현(만23세)씨가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에 소개됐듯이, 앞으로 유튜브 한글사이트는 한국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매개로 전세계와 소통하고 한국을 알릴 수 있는 창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튜브는 한글사이트의 공식적인 사이트 개시에 앞서 한국 동영상 업체인 엠군미디어, SM 온라인, CJ 미디어, 중앙 케이블방송, (주)DDH, TU Media, 캐스트넷, JYP, (주)아이토닉 등 여러 한국 업체들과 콘텐츠 제휴를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유튜브 한글사이트에서 각 파트너사의 동영상 검색 및 공유가 가능하다.
유튜브측은 기자간담회에 이어 오는 3월에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런칭 행사를 진행하는 등 사이트 오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미국에 본사를 둔 유튜브는 다양한 문화와 나라의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사용하고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커뮤니티로, 매 1분마다 10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고. 유튜브 한글사이트는 유튜브가 영국, 프랑스, 호주, 일본 등에 이어 19번째로 런칭한 국가별 사이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