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인터메이저]하나은행 사이트 리뉴얼

2005-05-14

[하나은행 사이트 디자인 리뉴얼]


 


e-Business 통합(eBI) 업체인 ()인터메이저(www.intermajor.com/대표 상구 )는 최근 하나은행 뱅킹사이트(www.hanabank.com)과 기업전용 뱅킹시스템인 하나 CBS (www.hanacbs.com) 및 금융그룹사이트(IR, 은행소개 등)의 디자인을 리뉴얼 오픈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 작업은 오프라인의 컨셉인 Power of Innovation을 이어가면서도 Web Identity를 독자적으로 구축하였으며, 개편 이후 현 시스템 사용자의 불편을 최소화 및 리노베이션의 컨셉을 적용하기 위한 UI(User Interface) 개선에 주력하였다.

 

이에 인터메이저는 2004년까지의 은행사이트들의 트랜드를 분석하여 타 은행보다 우위에 있거나 벤치마킹의 대상이었던 하나은행의 Navigation 및 그리드 시스템의 체계를 유지함과 동시에 디자인 외형 및 마케팅영역을 강화하여 사용자의 혼란을 최소화 하였고, 여기에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Image전략 및 Color System의 개선으로 Web Identity를 구축하였다.

 

이와 함께 하나금융그룹의 WSG(Web Style Guide)를 새롭게 개선하여 제시함으로써, 앞으로의 금융그룹간의 금융 마케팅 협력 시에 하나금융그룹간의 Identity를 유지할 수 있게 하였다.

실례로 전면 개편된 하나은행소개 사이트는 과감한 탈 그리드(Grid)형식과 비주얼(Visual)영역에 Flash를 도입하여 고객의 액션에 따라 하나은행의 3대 대고객 서비스 취지를 잘 전달하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다. 반면에 IR사이트의 경우는 정확한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은행소개의 그리드를 변용하였으며, 이러한 가이드는 다국어 사이트 및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충청사업본부 등에 적용되었다.

 

하나은행 e-Business팀의 김경은 대리는 "하나은행의 인터넷 사이트는 고객과의 강력한 접점에서 끊임없이 커뮤니케이션 하는 공간으로서 이번 디자인 리뉴얼은 Web Identity를 기반으로 한 Minimal 전략 하에 절제된 표현으로 고객의 거래뿐만 아니라 상품, 서비스 소식 등의 개인화 되고 다양한 정보를 쾌적하게 제공 받을 수 있게 하였다.”라며 사이트개편의 의의를 밝혔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