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비즈니스 통합기업인 인터메이저(
http://www.intermajor.com, 대표 이상구)는 지난 4월 18일, LG그룹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웹진, 미래의 얼굴(
http://future.lg.co.kr)을 리뉴얼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LG미래의 얼굴은 지난 94년부터 LG그룹이 운영해온 대학생 대상 정보지를 온라인 웹진형태로 서비스 되고 있다.
특히 1998년부터 2001년까지 오프라인 사보와 온라인 웹진을 병행하다 2002년부터는 온라인 웹진만을 서비스하고 있는 국내 대기업 웹진의 원조이다.
미래의 얼굴 웹진은 매년 한차례씩 선발되는 대학생 기자 10여명이 대학과 사회 전반에 걸친 기사를 취재하고 이를 웹진에 반영하는 형태로 서비스 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감성"을 주제로 대학생의 최신 유행인 블로그 및 미니홈피의 디자인에서 모티브를 가져와 구성되었다.
특히 이성적 기사 이외에 감성에 소구할 수 있는 내용인 미얼 에세이의 경우 대학생의 일상을 디카로 세심하게 촬영, 이 내용을 멀티미디어 에니메이션으로 표현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대학생 인터뷰를 "메신저"형식으로 변형 서비스 한 '멋진 남 & 여' 코너는 대학생의 감성과 유행을 적절하게 반영하고 있는 메뉴로 인정받고 있다.
이 밖에 참여광장 코너는 방문자가 직접 글을 올릴 수 있는 코너와 매달 진행되는 방문자 참여 이벤트가 상시적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경품 및 상품도 주어진다.
5월 중순 미래의 얼굴은 빅 이벤트를 통해 사이트의 활성화를 도모할 뿐만 아니라 여름방학을 맞는 대학생들에게 유럽배낭여행 상품권 등 1000만원 상당의 이벤트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대기업 웹진의 원조인 미래의 얼굴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대학생과 기업을 잇는 다리 역할을 좀 더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