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무료HDV 플러그인 기능 제공

2005-03-10

최신 소프트웨어로 실시간 HDV 편집 가능

 소니와 JVC의 최신 HDV 카메라 편집기능 지원

 

어도비 시스템즈(Adobe Systems Incorporated) 전문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 우수상에 빛나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1.5 (Adobe® Premiere® Pro 1.5)의 무료 HDV플러그인 기능을  발표했다.  HDV 플러그인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의 IEEE-1394기술을 지원해 소니의 HDR-ZI HDR-FXI와 같은 차세대 고화질 카메라를 통해 직접적으로 DHV 포맷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새로운 HDV 카메라를 사용하는 비디오 전문가들은 이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활용하여 보다 손쉽고 빠르게 고화질 비디오를 캡쳐, 편집, 출력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지난 2월에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원본 이미지 파일을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바로 포토샵CS에서 편집할 수 있는포토샵CS 카메라 로우 플러그인을 무료로 배포한 데 이어      

이번에는 HDV 플러그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디카족은 물론 이미지 전문가들의 요구까지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어도비시스템즈의 디지털 비디오 제품군을 맡고 있는 부사장인 스티브 세일러(Steve Saylor)“HD의 빠른 도입으로 필름, 비디오 그리고 방송이 변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HDV 카메라의 도입은 앞으로 HD가 주류가 될 것임을 의미한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는 이제 어떠한 데스크탑 편집 도구에서도 가장 적절히 HDV 지원하는 기능을 가지게 되었다. 이로써 값비싼 시스템 비용의 일부만을 들여서도 HD 프로젝트를 제작할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하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1.5는 단독으로 실행될 수도 있으며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Adobe After Effects®), 어도비 오디션 (Adobe Audition™), 그리고 어도비 앙코르 DVD 소프트웨어 (Adobe Encore™ DVD)의 최신 버전에 포함된 어도비 비디오 콜렉션 2.5( Adobe Video Collection 2.5) 안에서도 실행 가능하다. 어도비 비디오 콜렉션 2.5의 전문가 버전도 어도비 포토샵 CS 소프트웨어 (Adobe Photoshop® CS)를 포함한다. 이러한 제품들은 여타 솔루션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비디오 제작 완성과 후반작업 그리고 오디오 편집, 모션 그래픽 그리고 DVD 저작(오소링)을 가능하도록 해준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는 DV, SD, HD의 편집뿐 아니라, 이제는 HDV 포맷까지 지원하여 편집자가 더욱 손쉽게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의 새로운 기능인 HDV 플러그인으로 이제 고화질 비디오의 실시간 편집이 가능해진 것이다. 다른 부가적인 하드웨어없이도  이전에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1.5를 지원하던  IEEE-1394( iLink, Firewire)커넥터를 사용하여 이 플러그인 기능을 활용하여 직접적 HDV 포맷 장치 조정과 비디오 캡쳐를 제공받을 수 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안에서의 HDV 포맷 프로젝트는 고화질 방송, 필름 프린트, 고화질 윈도우 미디어 파일 그리고 고화질 DVD로 출력될 수 있다.

 

구매 정보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1.5를 구매해 사용하는 고객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홈페이지 www.adobe.com/premierepro를 방문하여 무료로 플로그인 기능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 # # -

 

어도비 시스템즈에 대하여

어도비 시스템즈는 중요하며 신뢰도 높은 디지털 컨텐츠를 생성, 관리, 전달할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