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05-17
캐릭터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전문 회사 '그린나라' 와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전문 회사 '에임 프로덕션'은
제천시 캐릭터 를 개발하고 신개념의 제천 브랜드 시스템 1차 개발을 완료했다.
제천시 브랜드 캐릭터 사업은 '신화'와 '꿈', '이야기'를 토대로 한 'Dream Society'를 지향하는 동시에 건강을 테마로 한 관광제천의 특성과 비전을 표출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며 제천이 주도하는 well-being시장 창출, 관광 상품 개발 및 프로모션을 통해 미래적 사업시스템을 통한 고부가치 창출을 목표로 한다.
Well-Being, Organic Life 등 현재 부각되는 21C의 트랜드에 맞추어 제천의 New Brand Character의 컨셉은 '제천'을 상징하는 '청풍명월', '꼬마신설 박달'과 '꼬마선녀 금봉', '제천10경'과 '10장생'이다.
저승에서 '금봉이'를 찾던 '박달'이가 '꼬마신선으로 환생, 이승(제천)으로 내려가 허약한 '천신'을 위한 불로장생명약을 찾아 나서는데서부터 스토리가 시작된다. 그러나 제천10경을 지키고 있는 수호신(10장생)과 겨루어 이겨야 명약의 재료를 구할 수 있는데...오랜 모험 끝에 꼬마신선 박달은 천신에게 불로장생명약을 전하고 금봉이와 함께 제천에서 오랫동안 행복하게 살아가게 된다.
캐릭터 소개
꼬마신선 박달 : 제천시 캐릭터 박달의 리뉴얼격인 캐릭터로 꼬마신선
꼬마선녀 금봉 : 제천시 캐릭터 금봉이의 리뉴얼격인 캐릭터로 꼬마선녀
제천10경 캐릭터 : 건강제천을 상징하는 10장생
1경 의림지 : 방울이 (물), 제비바위 전설
2경 박달재 : 꼬뿔이 (사슴), 박달재의 동선과 사슴이 뛰어다니는 동선의 유사성
3경 월악산 : 바우 (바위), 월악산의 암벽절경
4경 청풍호반 : 다래 (달), 청풍명월의 본향, 망월산성
5경 금수산 : 산등이 (산), 아름다운 명산
6경 용하구곡 : 불동이 (불로초), 약초가 많이 남
7경 송계계곡 : 팔랑댁 (학), 학소대, 팔랑소
8경 옥순봉 : 해동이 (해), 봉오리가 오르는 형상과 해가 솟아오르는 형상과 유사성
9경 탁사정 : 송송이 (소나무), 해송 여덟그루(팔송)
10경 배론성지 : 구선생 (거북이), 배와 거북이와의 유사성
본 프로젝트는 기존 제천시 캐릭터 및 일반 캐릭터에 대한 리서치, 시안 설문조사 등을 바탕으로 기획, 개발된 캐릭터로서 전체적으로 재미있는 요소를 담고 있으며 캐릭터 성공의 열쇠인 귀여움, 재미, 독창성이 뛰어나다는 면에서 전문가 및 제천시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제천시의 전설 속 인물,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캐릭터 설정 및 서브캐릭터들은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다각적인 컨텐츠 개발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앞으로 체계적인 캐릭터 브랜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장기적인 관리 시스템에 진입하기 위해 홈페이지 구축, 언론 홍보, 이벤트, 제천시 축제관리조직 등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