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어도비, 인디자인CS 고객지원 강화

2004-05-04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인디자인CS 고객지원 체제 재정비 통한 인쇄출판 시장 공략 나선다


- 인디자인CS 한글지원을 통해 어도비 그래픽 소프트웨어들과 연동해 통합된 작업 환경 구현
- 전문 유통 채널 구축 및 공인 출력소 프로그램 실시,
- 각종 교육 트레이닝 센터 운영 등을 통해 국내 인쇄출판 시장 공략 나서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국내 고객의 높은 관심을 받아온 자사의 대표적인 페이지 레이아웃 소프트웨어인 인디자인CS의 한글지원 기능을 통해 국내 인쇄 출판 시장 공략에 나선다.
오늘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어도비 인디자인CS(Adobe inDesign CS) 인쇄출판 시장 전략발표 기자간담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국내 고객 지원을 위한 체제 정비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인쇄출판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어도비 인디자인 CS는 지난해 9월 전세계적으로 발표된 바 있는 인쇄 및 웹 출판을 위한 통합 솔루션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Adobe Creative Suite)’의 일부이며 OS운영체계인 윈도우와 매킨토시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전문 페이지 레이아웃 및 디자인 소프트웨어이다. 지난 InDesign 2.0 출시 이래로 국내 업체인 세일 포트마의 한글 지원 플러그 인’인코리안 (In Korean)의 성공적인 개발로 본격적인 한글 지원을 통해 그래픽 디자인 작업부터 출력을 위한 페이지 레이아웃 작업에 이르는 전체 인쇄 출판 작업을 완벽하게 통합된 작업 환경에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어도비 인디자인의 본격적인 국내 인쇄 출판 시장 공략을 위해 한국어도비는 제이알맥(JRMac) 등 6개 업체를 전문 인디자인 CS 특약점으로 지정 운영하는 등 전문 유통채널을 구축하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공인 출력소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충무로 및 신사동 등지에 인디자인 출력이 가능한 12개 주요 인쇄 출력소를 설치하고, 애플컴퓨터사의 협력을 통한 인디자인 트레이닝 센터 운영 및 실제 고객 활용 사례 발굴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어도비는 국내 인디자인CS 유저 육성을 위해 사용자 커뮤니티 사이트를 개설하여 제품 활용 팁 자료실 및 이용자 포럼 등을 운영하고, 주요 인쇄 출력소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제품 소개자료 배포 및 교육 실시 등을 통한 인디자인CS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에 한국어도비는 오는 5월 18일 오후 2시 세종호텔에서 출력소 및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한 유저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며, 향후 Mac/Win 플랫폼에 맞는 소규모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대표적인 페이지 레이아웃 소프트웨어인 어도비 인디자인CS는 인쇄출판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어도비 제품들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즉, 표준 어도비 명령키, 각종 도구, 팔레트, 단축키 등을 포토샵(Photoshop) 및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애크로뱃(Acrobat), 고라이브(GoLive) 등의 소프트웨어와 공유하여 빠르고 효율적으로 인쇄 출판 전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어도비 인디자인CS의 플러그인 인코리안의 기본 기능에는 금칙처리(문장 중 행두나 행말에올 수 없는 글자들을 정의 내려 놓은 규칙) 에 국내 사용자를 위한 금칙 적용 법칙을 추가로 설정하여 제작자의 기획의도에 맞는 고품질의 레이아웃 편집물을 제작할 수 있다. Quark, MS워드 및 아래아 한글에서 작성된 파일을 인디자CS에서 바로 열어 보고 편집할 수 있으며, 텍스트프레임 자동생성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문서를 생성한 후 별도의 텍스트프레임 생성작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또한, 루비 사용, 가변서체 효과, 강조점(accent)사용, 문장 내에서 특정단어의 의미를 부가적으로 전달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할주(halju)기능, 세로쓰기기능 등을 추가하여 한글 사용자들이 영문 인디자인CS를 사용하는데 있어서의 불편함을 제거하고 나아가 현재 새로운 기능들을 탑재하여 편집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였을 뿐 아니라 호환성을 고려하여 친근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였다.


문의 : 02-566-5529, 02-559-0314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