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03-16
소니 코리아, 대학(원)생과 함께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Digital Dreamers Club 웹사이트 오픈
- 대학(원)생들이 직접 기획 제작한 공모전 커뮤니티 사이트 ‘Digital Dreamers Club’ 오픈
- 소니 코리아 공모전 결과, 논문 부문 6개팀(20명) 및 디자인 부문 6개팀(12명) 발표, 입상자에 총 1천 8백만원 장학금 수여하고 수상작들은 실제 비즈니스에 참고 및 활용 예정
소니 코리아 (대표 이명우)는 다국적 기업 최초로 대학(원)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커뮤니티인 ‘Digital Dreamer’s Club’ 웹사이트(www.dreamersclub.com) 오픈식과 국내 대학(원)생 대상으로 개최한 제8회 소니 코리아 공모전 시상식을 인터콘티넨탈 코엑스 호텔 비바체룸에서 2월 26일(목) 개최했다.
먼저 이 자리에서는 이전 소니코리아 공모전에서 수상했던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기획, 제작한 Digital Dreamer’s Club 웹사이트(www.dreamersclub.com) 오픈식이 있었다. 이 사이트는 소니코리아 공모전이 시작된 2000년 7월, 1회부터 현재 8회까지 수상한 총 96개팀(171명)을 온라인 커뮤니티로 연계, 구축한 것으로 다국적 기업으로는 최초의 ‘기업과 대학(원)생 중심의 커뮤니티’다.
이 커뮤니티는 전문가 칼럼인 ‘디지털 칼럼’을 비롯, ‘아는게 힘’, ‘드리머즈 스튜디오’, ‘상상초월’ 등 대학(원)생들이 직접 컨텐츠를 올리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지식교환’을 위한 다양한 코너들로 구성되어 있다. 회원가입은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도록 하여 웹사이트 전체를 ‘열린 공간’으로서 기능토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소니 코리아 이명우 대표는 “웹사이트 정식 오픈을 통해 공모전 역대 수상자들이 사이버 공간 상에서 자유롭게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소니 코리아와 대학(원)생들간의 활발한 정보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니 코리아는 향후 Digital Dreamer’s Club을 통해 소니의 ‘글로벌’, ‘디지털’ 마인드를 대학생들에 전달함으로써 젊은이들과의 감성적 교감을 끊임없이 가져나갈 예정이다.
이 날 오픈식과 더불어 제8회 소니코리아 공모전 시상식이 있었다. 발표된 수상자는 논문 부문 20명(6개 팀)과 디자인 부문 12명(6개 팀)으로 이들에게는 총 1천 8백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이번 8회 공모전은 ‘N세대를 대상으로 한 SONY 브랜드의 Marketing Positioning 전략’과 ‘소니의 기업 이미지 구축을 위한 온라인 리치 미디어 배너 광고 제작’ 등 경영 현장에서 직접 필요한 내용들을 주제로 하고 있다. 이는 신선한 사고로 무장한 대학생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참고하여 경영 일선에 반영하기 위함이다. 그 일례로 이번 최우수상 수상작들은 각 부서 담당자들에 전달하여 비즈니스에 참고토록 예정이다. 또한 디자인 부문 수상작도 온라인에서 활용할 방안을 모색중이다.
소니 코리아는 한국 사회의 인재 발굴 및 후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2회 본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소니 코리아 공모전은 2000년 7월, 1회 공모전을 시작으로 이번 8회까지 총3천4백여 건의 지원작이 접수되는 등, 그 회차를 거듭할수록 대학(원) 생들의 폭 넓은 호응을 얻고 있는 추세로 국내의 유능한 인재들을 발굴하여 후원하는 뜻 깊은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있다.
문의 | 소니코리아 www.son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