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02-27
그룹의 인식 강화 및 커뮤니케이션 효과 제고
인터렉티브 커뮤니케이션 기업인 (주)픽스다인(대표 임경권, www.pixdine.com/ 02-555-9150)은 금호아시아나그룹(대표 박삼구)의 '그룹 웹사이트 전면 개편' 프로젝트를 수주하였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올해 1월1일부로 “금호그룹”에서“금호아시아나그룹”으로 그룹명칭을 변경하는 등 박삼구 회장 취임시 제시한 '업계 최고 1등 기업 가치 창출'이라는 경영목표를 달성하고 '금호'와 '아시아나'의 이미지를 통합, 시너지 효과를 얻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이런 전략하에 97년 이후 처음으로 그룹 웹사이트를 개편한다. 이에 다수 웹에이전시 업체가 제안에 참여하여 경쟁한 끝에 ㈜픽스다인이 웹사이트 개편 업체로 선정되었다.
픽스다인은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사업 컨텐츠를 강화하여 그룹의 위상을 높이고, 그룹의 인식 강화 및 전체적인 맥락의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웹사이트를 구축할 계획이다. 일방적인 기업의 단순 홍보가 아닌, 기업의 Communication Trend와 부합할 수 있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사회적 Message 전달로 User와 기업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하였다.
현재 픽스다인은 금호아시아나그룹 웹사이트 개편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며 5월 중에 오픈 할 계획이다. 또한 웹사이트 개편 프로젝트 이후 그룹사의 Identity 운영방안도 금호아시아나그룹과 진행 중에 있다.
픽스다인은 이외에도 한국코카콜라의 ‘2003년 온라인 대행 메인 에이전시’로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으며, 이를 밑바탕으로 2004년에도 연간 온라인 대행과 아울러 대규모 온라인 Communication 프로모션도 수주하여 진행 중에 있다. 또한 KT, 삼성그룹, KT&G, 네이트, 로커스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