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19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지난 7월 31일(목) 베를린, 상하이에 이어 전세계 3번째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를 압구정 로데오 거리에 오픈 하면서 이를 기념한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
기사제공│무신사
1층부터 3층까지 각각 풋웨어, 우먼스 어페럴, 멘즈 어페럴 존으로 구성, 총 3개 층의 매머드급 규모로 운영되는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는 국내에서 좀처럼 만나기 힘들었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라인과 한정판 제품 등을 선보였다. 특히 ZX Flux City Pack (ZX Flux Seoul / ZX Flux Shanghai / ZX Flux Moscow) 중 서울 고유 정서를 담은 ZX FLUX Seoul을 스토어 오픈 기념으로 250족 한정 판매해 눈길을 끌었다. ZX FLUX Seoul은 K-POP을 연상시키는 그래픽과 한국 전통 탈, 서울의 상진인 N-타워 등이 디자인 적 요소로 적용된 것이 특징이며 화려한 컬러 베이에이션을 통해 서울이라는 도시의 빠른 움직임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또한 ‘서울’이라는 도시 컨셉에 맞게 문화, 라이프를 서울 사람들과 연결 시키는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함께 진행했다. 양로몬(aka Rostarr)(페인팅), 조아영(미디어아트), 무드 슐라(음악), 박철희(타이포그래피), 최다함, 레스, 표기식, 이윤호, 정 JDZ(포토그래퍼), 김민수(인터랙티브 디자인), 그리고 길종상가(설치 아티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아티스트들이 “서울. 무한한 가능성”(“Seoul. Infinite Possibilities”)이라는 주제 아래 한국 문화를 현대적이면서 스타일리시하게 표현한 작품을 매장 내외부 인테리어로 활용, 전시하며 서울의 스트리트 컬쳐를 경험하고 나눌 수 있는 ‘문화 공간의 허브’로써의 역할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트렌디한 패션 공간과 서울 스트리트 컬쳐를 조화롭게 담아낸 이번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오픈 당일 레인보우, 샤이니 민호, 가인, 슈퍼주니어 은혁, 엠블랙 등 패션을 리드하는 유명 셀럽들이 대거 참석하였고,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과 주류 등을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스 만이 표현해 낼 수 있는 독특한 분위기의 파티가 진행돼 화제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