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찬 일러스트레이션 & 구체관절인형 展
-행사명: 정해찬 일러스트레이션 & 구체관절인형 展
-장소: 아티누스 갤러리 전관
-문의: 02)3141-4090
-전시 기간: 2004년 12월 6일(월) ~ 12월 18일(토) 총 13일간
-URL:http://www.artinus.co.kr
인간과 조각! 그 사이에 존재하는 ‘인형’은 예술의 어떠한 의미를 갖는가?
아티누스 갤러리에서는 12월 한달, 크리스마스 선물 展을 개최한다. 그 첫 번째로 정해찬의 환상미술관 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아티누스 갤러리가 연말 기획전으로 구성한 ‘크리스마스 선물 展’중 제 1탄으로 정해찬 작가가 그려내는 환상미술관 展이다.
최근 4번째 일러스트집 <환상-일루젼>을 출간하고 구체관절인형이라는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분야의 작업을 하고 있는 정해찬작가의 일러스트레이션과 구체관절인형을 함께 소개한다.
정해찬의 환상미술관은 최근 작업한 실물에 가까운 크기의 구체관절 인형 10점과 70여 점의 일러스트로 구성된다.
12월의 차가운 겨울 바람이 부는 도심 속 갤러리는 그가 그려내는 봄 • 여름 • 가을 • 겨울을 표현하는 꽃과 요정 그리고 천사들이 한데 어우러져 환상 미술관으로 변신한다.
일러스트집이나 벽에 걸린 그림에서 막 걸어 나와 전시장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는 듯 앉아 있는 구체관절인형들은 작가가 그려내하고 있는 일러스트 속의 천사와 요정의 또 다른 실현 매체가 된다.
마치 우리 곁에 살아 있는 듯이 섬세하고 구체적으로 표현되는 정해찬의 일러스트 속에 그려져 있는 자연과 인물들이 환상 속에서나 존재할 것 같은 아름다운 인형의 모습으로 다시 태어난다.
이번 전시를 통해 인간과 조각 사이에 존재하는 인형이 또 하나의 예술로 자리매김 될 수 있는 정해찬의 구체인형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전시관 전경
구체관절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