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전시]사키 & 에리 전
광고/그래픽/편집 마감

2004-09-17 ~ 2004-11-18


사키 & 에리 전 -일본 00제너레이션 다이어리

-행사명: 사키 & 에리 전
-장소: 일주 하우스
-문의: 02-2002-7779
-URL: http://iljuarthouse.org

개관 4주년을 맞아 일주아트하우스는 글로벌 시대 아시아에서 독자적으로 서구문화를 수용, 해석하는 일본 현대 미술에 주목하여 일본 작가 2인전을 기획한다. 이번 전시는 2000년대 일본현대 미술을 이끌어 갈 것으로 평가받는 ‘00제너레이션’에 속하는 작가 사키 사토무Saski Satom와 요시무라 에리Eri Yoshimura의 초대전으로, 초대작 12점은 작가 대표작들로 동시대 일본 현대 미술의 특징을 짚을 수 있는 드문 기회이다.

2002년 모리미술관설립추진위가 주최한 YVAI(Young Video Artist Initiative)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사키 사토무 Saki Satom는 동경, 런던 등 국제 도시의 공적 공간에서 1인 퍼포먼스를 행하며 공간의 기능을 해체하며 일탈적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작업으로 일본 국 내외에서 촉망받는 비디오아티스트.

요시무라 에리 Eri Yoshimura는 일본 내에서도 서민정서를 담고 있으며 전통이 재해석되는 오사카를 거점으로 일본 간사이 지역을 대표하는 작가로 거리의 전단지등의 인쇄물을 오려 형상을 만드는 일본 전통 콜라쥬, 키리에 기법을 애니메이션에 응용하고 있다. 또 애니메이션에 뮤지션의 즉흥 연주를 함께 연출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아트 애니메이션 감상을 추구하고 하며 전시 오프닝 때 퍼포먼스를 준비한다.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