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CONFERENCE 70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스트, 뉴욕 오길비에서 살아가기
몇 년 사이 광고계의 작업 프로세스가 확 바뀌었습니다. ‘카피+아트’ ‘스토리텔러+아트’에서 ‘아이디어라이터+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스트’의 형태로 팀이 짜여 지고 있습니다. 이제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광고는 ' 콘셉트 설정-> 프로토타입 제작-> 브랜드 체험’으로 완성되고 있습니다. 그 새로운 역할의 중심에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스트가 있습니다.
뉴욕의 유명한 광고, 마케팅, 브랜딩 회사들이 앞다퉈 실력 있는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스트를 찾아 나서고 있습니다. 뉴욕 오길비& 마더에서 일하는 윤용호가 그 역할과 작업 프로세스의 변화, 그리고 실제 프로젝트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
대상 : 광고, 마케팅, 브랜딩 업계에서 일하는 분 /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스트를 꿈꾸는 디벨로퍼, 엔지니어, 코더 등
-
일시: 2016년 8월 13일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1시 30분
주최: 디자인 매거진 CA 편집부
문의: 02-852-5412, CA@CAKOREA.COM
-
런던 예술 대학에서 석사를 마친 후 런던의 디지털 프로덕션 유닛(Unit)9에서 일을 시작하여 뉴욕의 디지털 에이전시 퍼스트본(Firstborn)과 광고 에이전시 시드 리(Sid Lee)를 거쳐 현재 오길비 앤 마더에서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스트로 일하고 있다. 뉴욕 페스티벌 골드 월드 메달, 원쇼 인터랙티브 골드 펜슬, 칸느 사이버 라이온, 클리오 등 수많은 세계적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그는 뉴욕에서 미디어 아티스트로도 활동하고 있다.
-
01. AM 10:00 ~ 10:50
뉴욕 광고 에이전시에서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스트로 살아가기
뉴욕 광고계에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포지션인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러지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윤용호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
02. AM 11:00 ~ 11:50
클라이언트 프로젝트 살펴보기 I
뉴욕 페스티벌, 원쇼, 칸느, 클리오 등 세계 유명 어워드 수상 클라이언트 프로젝트들을 중심으로 뉴욕 광고 에이전시의 작업 프로세스와 비하인드 스토리.
03. PM 12:00 ~ 12:50
개인 프로젝트 살펴보기 II
클라이언트 프로젝트만으로 만족할 수 없는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고민과 열정을 담은 다양한 실험적인 작품들. 웹사이트, 모바일 앱, 소셜, 인터랙티브 인스톨레이션 등
04. PM 01:00 ~ 01:30
질의응답
사전 질의를 보내주시면 현장에서 더욱 상세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ca@ca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