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제 3회 메종&오브제 아시아
건축/인테리어
사전등록에 한해 무료
마감
2016-03-08 ~ 2016-03-11
태평양 아시아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가의 플랫폼으로서 위상을
성공적으로 보여준 2016년 메종 & 오브제 아시아
엄선된 전시, 인테리어 디자인 및 라이프 스타일 정상 회담, 어워즈 시상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메종& 오브제 아시아는 독자적인 네트워킹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재정립하며 막을 내렸다.
2016년 3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에 걸쳐 7,200명의 단일 방문객이 전시회 장을 찾았다.
이 방문객 중 62%는 부동산 개발 업자, 호텔 및 레스토랑 경영자, 인테리어 디자이너, 건축가와 같은 핵심 전문가이었다. 이번 전시회를 방문한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비율은 2015년 대비 11% 상승했다.
포지션 재정립과 더불어 호텔 및 레스토랑 산업에 관한 엄선된 노하우의 제공이 메종& 오브제 아시아의 성공 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메종& 오브제 아시아 올해의 디자이너로 선정된 Andre Fu는 전문가를 타깃 층으로 집중 공략한 이번 전시회에 큰 만족감을 보였다.
“까다롭게 엄선된 메종& 오브제 아시아는 디자인 업계 전문가들이 한 곳에서 디자인 분야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이며 호텔, 리조트, 레스토랑 산업에 집중하는 메종& 오브제 아시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젊은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가 세대들을 끌어 모으는 역할을 한다” 라고 말했다.
Hyatt International 아시아 태평양 지사 F& B 운영 및 상품 개발부 상무 Andreas Stalder 는 메종& 오브제 아시아를 “독창적이며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틈새 전시회”라고 말하고, Warner Wong Design와 WOW Architects에서 수석 디자이너로 있는 Maria Warner Wong은 “동서양의 정교한 제품, 실력 있는 디자이너, 선두 기업,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한번에 만나 볼 수 있는 전시회”라고 설명했다. Hecker& Guthrie의 설립자 Paul Hecker와 Hamish Guthries는 메종& 오브제 전시회장의 규모가 네트워킹과 제품 전시에 안성맞춤이라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또한 이 전시회를 통해 아시아와 유럽에 걸친 수많은 제조자와 공급자를 만나 관계를 맺게 되어 전시 제품의 디자인 및 생산 과정을 알 수 있게 된 귀한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신규와 기존 전시 업체는 거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방문객 프로필을 높이 평가했으며, 이는 비즈니스를 위한 네트워킹 플랫폼으로서 메종& 오브제 아시아의 영향력을 보여주었다.
열렬한 환호와 성원 속에 메종& 오브제 아시아는 나흘의 전시 기간을 보냈다.
한국,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두바이, 태국, 필리핀과 같은 여러 나라에서 온 인테리어 디자이너, 부동산 개발 업자, 호텔 경영인들과의 교류가 전시 부스에서 활발히 이루어졌다.
방문객들은 맞춤식 디자인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 처음 선 보인 Dornbracht 의 총괄 이사 Ricky Schulze는 국내외 방문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던 최신 디자인 컬렉션인 Lisse를 전시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싱가포르에서 유명 맞춤 도자기 업체 중 하나인 Luzerne는 2014년 이래로 메종& 오브제 아시아 전시회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다.
Luzerne는 이번 전시회로 많은 혜택을 받았다. “우수한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더욱 눈에 띄어 양보다 질을 확인했으며, Luzerne의 Topsy Turvy World 는 많은 인기를 끌며 수많은 디자이너, 바이어, 전문가들을 부스로 끌어 모으는데 성공했다”라고 Luzerne 글로벌 브랜드 팀장인 Elaine Lek가 설명했다.
인테리어 디자인 및 라이프 스타일 정상회담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디자인 프로젝트와 트렌드에 초점을 맞춘 20개의 회담을 선보였다.
특히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Tony Chi의 폐회사에서는 약 350명의 관중들이 열광하였다.
전시회 동안 수많은 미디어 노출과 신규 비즈니스 거래처를 확보한 오스트레일리아,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태국의 라이징 탤런트 어워즈 우승자들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2016년 메종& 오브제 아시아 참가는 매우 값진 경험이었고, 제조자, 디자이너, 공급자, 잠재 고객, 학회 단체, 기자뿐 만 아니라 아시아 탤런트의 우승자를 한곳에서 만나 볼 수 있어 좋았다.
메종& 오브제는 이번 전시회 동안 디자인 전문가를 위한 커뮤니티를 발전 시키는 역할을 잘 해냈으며, 앞으로 계속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라이징 아시안 탤런트 어워즈 우승자인 Josh Comaroff 와 Ker‐ Shing Ong이 말을 전했다.
제 3회의 막을 내린 메종& 오브제 아시아는 혁신적인 전시 제품을 소개함과 더불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문가의 니즈에 크게 부응했음을 보여주었다.
불확실한 경기 전망임에도 2016년 메종& 오브제 아시아 전시회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최고 디자이너, 제조자, 투자자들간의 교류와 협업을 촉진하는데 성공했다.
파리와 마이애미 비치에서 열리는 전시회와 함께, 메종& 오브제 전시회는 전시 브랜드와 디자이너가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국제적 네트워크를 형성 해왔다고 메종& 오브제 대표 Brocart 는 말한다.
제 4회 메종& 오브제 아시아는 2017년 3월 7일부터 10일에 걸쳐 싱가포르에서 개최된다.
차기 전시회 일정
메종& 오브제 파리
2016년 9월 2일-6일, 파리 개최
메종& 오브제 아시아
2017년 3월 7일-10일, 싱가포르 개최
메종 & 오브제 국내사무국 / GLI 컨설팅
대표: 조귀용 / 담당: 이유진
Tel: 070-4337-6954 E-mail:
yjlee@gliconsult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