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교육문화센터] 베이직드로잉
미술
280,000
마감
2015-07-11 ~ 2015-08-29
나의 개성이 묻어나는 소묘
선과 명암부터 원근감과 공간감까지
4B연필이 만들어 내는 개성 연출에 빠지다
이 강좌는 4B연필로 스케치부터 명암까지 스스로 완성해 보는 과정이다.
정확한 스케치와 입체감이 느껴지는 명암표현, 그리고 세밀한 묘사법 등을 스스로 터득하며 성취감을 맛볼 수 있다.
선과 명암, 그리고 질감의 표현도 연습해 본다.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그려보고, 세밀하게 그리기도 배운다. 이를 기초로 원근감과 공간감을 표현하는 법을 익혀 자신만의 개성있는 드로잉을 하도록 안내한다.
특히 그림을 배우고 싶지만, 재능이 없고 기초도 부족하다며 망설였던 이들에게 적합하다. 더 늦기 전에 그림 그리기에 도전해 보고 싶은 이라면 누구나 환영한다.
흔히 ' 입시미술' 에서 본 데생에서 벗어나, 나만의 개성이 묻어나면서 남들이 보기에도 근사해 보이는 그림에 도전해 보자.
이 수업을 반복해서 듣는 수강생들이 많은 이유는 뭘까. 그 해답은 수강 후기에서 찾을 수 있다. 그림의 기본기를 닦아 주는 강좌. 손의 자유를 찾아주는 강좌, 바로 < 베이직 드로잉> 이다.
"더 늦기전에 해보고 싶은 일을 시작하였습니다. 재능이 있는 것도, 기초가 있는 것도 아니였기에 자신감이 없어 늘 망설이고, 주저하며 부러워만 했지만, 이번 만큼은 용기를 내어 시작해 보기로 했습니다.
내면에 강한 욕구가 용기를 내 주었습니다. 베이직드로잉 수업을 받으면서 사물을 관찰하는 법. 꾸밈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를 표현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표현하고 싶은데, 뜻대로 되지 않는다고 낙담했던 일들이 깊이 관찰하고, 그려보지 않으면 상상할 수 없음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스케치북에 그려지는 그림들을 보면서 시작과 끝의 다름과 뿌뜻함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고민하시고 계시분들, 스스로가 즐기줄 아는 마음이 준비 되셨다면 더 늦기전에, 지금 이순간 간절히 바랄 때 시작해 보세요.
주변의 시선이 아닌, 나를 위한 시간으로 채워보시길 바랍니다."
"베이직 드로잉 강의는 말 그대로 기본 중의 기본을 배울 수 있는 강의입니다. 선 면 구도 명암 등등. 드로잉 뿐만이 아니라 수채화, 유화 등 많은 그림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갖출 수 있는 강의예요.
하지만 어디 기본 쌓기가 쉽나요^^ 저는 이수업을 재수강 중입니다. 일단 욕심을 버리고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실력을 키우겠다...는 마음을 먹으면 수업이 점점 재미있어집니다."
"그리고 싶은 화면이 머릿속에 떠오르면 이걸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란 고민을 수업을 듣는 내내 했던거 같아요. 단순히 형태를 잡아볼까란 생각으로 뎃생 수업을 들었는데 어느 순간 똑같이 그리는 것보다 내가 표현하고 싶은 걸 어떤 방법으로 나타내볼까란 생각으로 바뀌었지요. (중략)
선생님께서 중간 중간 해 주시는 말이 되새기면 많은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물론 그 말에 대한 해답은 스스로 찾아 보는게 좋을 듯 싶구요. 한 마디로 베이직은 손이 자유로워지는 수업이고 창작드로잉은 마음이 자유로워지는 수업이었던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