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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Ticket_ Design Thinking Workshop
기타

440,000원/기수강자 407,000원

마감

2014-07-23 ~ 2014-07-24


제1기 35Ticket_ Design Thinking Workshop

◦ 교육과정 개요
- 주최 : 디시스, 사이픽스 공동

- 기간 : 2014년 7월 23일(수) ~ 7월 24일(목) 2일간

- 시간 : 오후1시 40분~7시00분

- 장소 :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살림관 2층 북세미나실

- 수강료 : 484,000원 _부가세 포함/실무에서 응용할 수 있는 디자인씽킹 워크북 제공  
              (7/9까지 선 신청할 경우 할인 적용 _440,000원 / 아카데미 기수강자 추가할인 407,000원)

- 입금처 : 우리은행 126-004598-13-001 전정숙디시스

- 신청 및 문의 : www.disys.net / disys@disys.net
이메일 신청시 이름, 소속, 직무, 직함, 연락처(회사/개인),
이메일주소와 함께 사업자등록증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목 표


- 디자인씽킹(서비스디자인)의 잠재적 수요시장을 예측하고 디자인의 변화된 역할과
   새로운 관점에 대한 전반적 이해 및 개념 정리

- 디자인씽킹(서비스디자인)의 프로세스 및 방법론 등을 이론 강의와
   실습을 함께 진행함으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디자인씽킹 교육이 되게 함


◦ 교육프로그램 개요

- 실제 디자인씽킹(서비스디자인)프로젝트의 프로세스(Discover - Define - Develop - Deliver)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

- 수강생 파악 후 미리 적절한 주제 선정

- 대 상: Design Thinking 실전체험이 필요한 현직 디자이너, 기획자, 마케터 외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워크숍을 원하는 마케팅, 교육, 인사팀 부서 사업의 전환 및 
            확장이 절실한 사업자



◦ 커리큘럼


Day 1
7. 23. Wed

1:40 - 2:00 등록 확인

2:00 - 2:20 Intro to design thinking

2:20 - 3:00 Research Framework

3:00 - 6:00 Field Work

6:00 - 6:40 D. Sharing Analysis + Insights Working food

6:40 - 7:00 Discussion _ design principle

Day 2
7. 24. Thu

2:00 - 2:20 Intro to Ideation

2:20 - 3:30 [Idea Popping]

3:30 - 4:00 [Idea Diving]

4:00 - 4:20 [Idea Gallery]

4:20 - 5:00 Presentation

5:00 - 6:00 [Idea Rolling]

6:00 - 7:00 Presentation / Pro n Con Working food
*강사와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가 함께 합니다.


◦ 과정 설명


1. Introduction :
* 디자인씽킹의 배경 및 개념, 디자인씽킹 특징 및 국내외 현황 /
  사례 - 디자인씽킹의 배경과 개념을 파악하고 국내외 현황 및 사례를 통하여
  디자인씽킹에 사용되는 다양한 방법론및 특징 이해
* 실습팀 구성 및 주제 선정 - 교육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주제 선정과 팀 구성
  (주제와 관련된 다학제적 티밍)


2. Discover Ⅰ : 이해 단계
* 고객 경험 조사 방법론 - 타겟 고객의 유형을 분류, 맥락적인 고객 경험 리서치를 통해 
  고객의 니즈 도출 observation, Contextual Research, Persona, Customer Journey Map ...

3. Discover Ⅱ : 필드 리서치 단계
* Customer Journey Map & Stakeholder Relation / Service Blueprint Ⅰ
- 새로운 서비스 컨셉 도출을 위한 고객의 여정 중 서비스가 고객과 만나는 접점을 관찰하여
  Pain Point 도출

4. Define Ⅰ : 정의 단계
* Defining issues 필드 리서치를 통해 나온 fact와 needs를 그룹의 경계없이 현상은 다르지만
  원인은 같은 공통적인 주제를 가진 것끼리 clustering하는 과정

5. Define Ⅱ : 원칙 설정 단계
* Defining core-value & principle 모아진 그룹핑들을 보고 그룹간 상관관계 구조를 파악하면서
  정의된 core-value와 인사이트를 통해 디자인 원칙을 설정

6. Develop Ⅰ : 아이디어 발상 단계
* Concept 도출 (popping / diving) Persona / situation / design principle을 이용한 
  아이디어 발상 및 다른 분야의 관점을 접목하여 최대한 많은 양의 아이디어를 추출

7. Develop Ⅱ : 프로토타이핑 단계
* Prototyping (rolling) 도출된 컨셉에 대한 Scenario와 핵심 컨셉을 적용한 Prototyping 방법론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가상으로 경험해 봄. 시행착오를 거쳐 컨셉을 테스트 해보는 과정

8. Deliver : 발표 및 평가단계
* 최종적으로 서비스를 전달하는 단계로, 실제 적용 가능한 컨셉을 각 팀별로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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