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행사]제 2회 2004 국제 디자인문화 학술회의
광고/그래픽/편집 마감

2004-09-17 ~ 2004-09-17


IDCC (International Design Culture Conference)

일시 | 2004년 9월 17일 금  AM 9:30~PM 5:10
장소 | 서울대학교 박물관 대강당
주최 | 서울대학교 한국디자인산업연구센터
후원 | 이태리문화원

1. 컨퍼런스 개요
IDCC에서는 디자인문화시대를 이끌 디자인가치를 문화의 관점에서 다각적으로 조망하고 새로운 디자인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디자인 문화탐색의 국제적인 대화의 장을 제공한다.
특히 IDCC에서는 전체적 관점에서 디자인문화를 이해하기 위하여 학제간, 산학연간, 지역간의 조화로운 논의를 지향하고, 매년 주제를 설정하여 논의의 초첨을 맞춘다.
2004년 IDCC에서는 Identity라는 주제로 디자인과 타 학문간의 조화로운 통합과 수렴을 모색하기 위한 디자인문화의 토론의 장이 펼쳐진다. 21세기에 들어 전세계적인 정보 네트워크사회의 도래와 동 서양간의 융 복합 현상으로 이제 새로운 관점의 정체성을 논의할 시점이다.

2. 2004 주제
Identity : 개체의 고유한 본질에서 베어 나오는 것이며, 전체의 공감을 통해 완성되어지는 것이다.
개체와 전체가 조화되는 이상적인 Identity 방향을 모색하여 풍요로운 디자인문화를 창조해 가고자 한다.

3. 논제
Time, Culture, Space, Corporation 네 가지 분야의 본질과 이미지를 통해 Identity를 탐색하고, 토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Time : 영상디자인, Culture : 사회학과 제품디자인, Space : 건축과 공간디자인, Corporation : C.I.와 그래픽디자인등 다학제적이고 통합적인 시각에서 Identity에 대한 다양한 측면과 향후 방향에 대하여 논의한다.

4. 연사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