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에이티브라면 늘 유념해야 할 한 가지는 생명의 소중함을 생각하며, 더 나아가 다 함께 나누고자 하는 나눔의 정신이다. 이번 42회 컨퍼런스에서는 2013년 대중들에게 보다 손쉬운 참여의 장을 열어준 공공캠페인을 만나본다.
- 이들이 전해주는 공공캠페인 제작에 관한 전반적인 경험은 무엇보다 국제적인 크리에이티브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자극이 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조언과 기회가 될 것이다.
01
—
각 분야 전문가들의 협업으로 탄생된 가로수 아트 브랜딩 캠페인, sTREEt캠페인
—
sTREEt캠페인은 트리플래닛의 김형수 대표, 전태웅 아트 디렉터, INSPIRE.D의 김동민 이사, 김보영 디자이너, 삶것의 양수인 소장, Ensalt의 유원대 대표,
(주) 한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재기, 도선재 팀장, 안준하 매니저, 최성렬 매니저 그리고 이명호 사진작가가 참여했다.
—
지난 5월에 진행된 가로수 아트브랜딩 캠페인, sTREEt 캠페인을 통해서 10,229명의 사람들이 서명에 참여해 가로수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서명으로 탄생한 가로수는 사진작가 이명호의 작품으로 탄생되었다. 작품판매를 통한 수익금 전액은 가로수길 기금의 바탕이 되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서명들로 지난 4월 도곡동에 새로운 가로수길이 조성되었다. 오프라인 캠페인은 종료되었지만, 현재도 가로수 심기 온라인 서명이 진행 중이다.
또한, sTREEt 캠페인은 지난 8월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 Dot Design Award 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본상을 수상했다. www.streetcampaign.org
02
—
포인트 퍼블리셔 Point Publishers 캠페인
—
‘크리에이티비아’ 대표 정인서
—
시각장애아동들이 읽고 배울 수 있는 점자책이 매우 부족한 현실에서 1포인트 1점자를 기부하는 포인트 퍼블리셔 Point Publishers 캠페인은 신선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광고 에이전시 크리에이티비아는 지난 2009년 리슨 Listen 캠페인으로 칸 광고제에서 프로모션 부문 복수수상을 했으며 건강통합캠페인이 상을 수상한 것도 세계적으로 이례적인 일이라 세간의 화제가 되었다. www.creativia.co.kr
* 기타
- 참가혜택 : 참가하는 모든 분들께 2013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 입장티켓 증정 / CA 과월호 증정 / 추첨을 통해 꼭 필요한 디자인 도서 증정
- 환불은 컨퍼런스 3일 전까지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