닻미술관이 개관 2주년을 맞이하여 기획한 사진특별전 < Tracing Light - 빛으로 간 사진> 은 현시대의 사진에 대한 본질적인 질문들을 담고 있다. 미국 서부지역에서 활동하는 4명의 참여 작가는 8x10 대형카메라로 인간의 삶에 닿은 빛을 촬영하고 태양빛 아래서 종이 위에 프린트하는 린다 코너(Linda Connor), 핀홀카메라와 인화지로 밖의 풍경을 촬영함과 동시에 카메라 안에서 포토그램 작업을 하는 클리아 맥키나(Klea McKenna), 유리판의 사진 유제가 마르기 전에 이미지를 새기는 오래된 사진의 방식인 콜로디온 습판법(Collodion Wet-Plate)으로 빛이 닿은 대지를 담는 벤 닉슨(Ben Nixon), 태양이 있는 풍경 앞에서 카메라의 셔터를 열고 빛의 긴 괘적으로 인화지를 태우는 크리스 맥카우(Chris McCaw)이다. 이 사진가들에게 ' 빛' 은 사진의 소재이자 주제이며, 모든 과정의 이유이자 결과이다. 이들은 빛과 물질을 다루는 연금술사이자, 시간을 거슬러 사진의 본질을 찾고 있는 빛의 순례자들이다.
참여작가:
린다 코너(Linda Connor), 클리아 맥키나(Klea McKenna),
벤 닉슨(Ben Nixon), 크리스 맥카우(Chris McCaw)
닻미술관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대쌍령리 447-32번지
TEL. 82. 70. 4193. 2581
www.datzmuseum.org
개관시간 : AM11 ~ PM5 / *매주 월요일, 화요일은 휴관입니다.
관람료 : 어른 1천원, 청소년/군인 5백원, 어린이/노인(60세 이상) 무료
※ 대중교통안내
광역버스 1113-1(강변역 출발)
광역버스 500-1(잠실역 출발)
광역버스 500-2(교대역 출발)
대중교통 이용시 초월읍사무소 정류장에서 내리신 후
010.2733.9617 로 전화주시면 오시는 길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