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제25기 디자인전략 기획전문가 정규과정
-
교육일시 : 2012년 11월 21일(수)~ 2013년 2월 6일(수)
-교육시간 : 매주 수, 저녁 7:30 - 10:30 / 총 12회(1회/3시간), 총 36시간교육시간
-강사 : 이정훈(이미지트리 대표)
-모집인원 : 15 명 ※선착순 마감
-수강료 : 800,000원(VAT별도)
※현장접수시 88만원(VAT별도)/6개월 할부가능(카드결제 시)
※2명이상 수강신청시, 20%할인(무통장결제)
※수강생 전원에게 수강 중DSP 온라인 VOD과정(400,000원) 무료제공
[기획의도]
기업이 광고,홍보,브랜드,디자인,웹 등 다양한 사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실행하는 이유는 궁극적으로 기업에 대한 고객들의 이미지를 기업이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여 기업의 매출증대와 같은 실질적인 이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광고/홍보/이벤트 등의 커뮤니케이션 기획자들과 기업의 외형적 이미지 형성을 담당하는 디자이너들은 커뮤니케이션 도구 또는 디자인 도구의 사용법에 관한 교육에만 전념한 나머지 궁극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의 목표인 이미지 형성 전략교육에는 소홀했던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따라서,
본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과정은 커뮤니케이션 기획자에게는 이미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이미지조사, 기획수립능력을 함양하고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에게는 자신의 디자인과 크리에이티브에 가치와 전략을 부여하는 법,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이미지를 조사, 기획하는 법, 브랜드/디자인 기획서를 작성하는 법, 프리젠테이션 하는 방법 등 기업의 브랜드 매니저(Brand Manager) 및 디자인 전략가/실무책임자가 갖추어야 할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포함하였습니다.
[강의목표]
본 과정은 기업과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대한 본질적인 접근을 시작으로 하여 이미지를 실무적인 차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법을 터득하게 된다.
즉,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수강생들은 기업과 브랜드 이미지를 전략적으로 기획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이미지 매니지먼트 기획 능력을 함양하게 된다.
- 기업(브랜드)이 추구하는 이미지 개발 기획법
- 기업의 이미지 컨셉 기획법 및 차별화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 조사법/통계처리법
- 기업(브랜드)의 모호한 이미지를 가시화/정량화하는 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전환하는 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CI/BI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디자인 기획/전략법
- 브랜드/디자인 기획서 작성법 및 프리젠테이션 기법
[강의방식]
기업 · 이미지전략 연구소 이미지트리의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과정은 3개월의 과정으로 매주(수, 1회, 3시간씩 총 12 과정, 36 시간 동안 진행되는 교육과정입니다.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과정을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와 디자인 전략기획에 대한 이론적 교육과 함께 전문 이미지 전략기획전문가로써 알아야 할 이미지/디자인 조사 및 분석, 이미지/디자인 기획, 이미지설계,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툴 활용법, 디자인/이미지 컨설팅 기획/제안서 및 프레젠테이션, 이미지/디자인 관리법, 이미지/디자인 마케팅 노하우 등을 교육받습니다.
[강의대상]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은 다음과 같은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기업 내 사내 디자이너 -디자인 대행사 디자이너
-기업광고/홍보/브랜드 담당자
-기업(브랜드) 마케팅 담당자
-CI/BI 디자이너
-브로슈어/리플렛 등 기업홍보를 위한 디자인 개발자
-브랜드 매니저
[강의목차]
* 본 강의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URL을 클릭하세요
> >
http://www.imagetree.co.kr/expert_academy/lecture_request_pre.htm
기타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은 02-3142-937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