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명 : 자연과 사람
▌전시자 : DID
▌참여작가 : 29명
강영미 강윤희 구본상 김대곤 김영숙 김영옥 김용남 김정삼 김진일 나기옥
문종근 박민수 박희영 서원일 오성택 이기열 이용희 이은남 이준원 이창재
전상원 정운호 정진덕 정현 진은정 최현호 최호현 황재준 허윤정
▌전시장 : 조흥갤러리 (02-722-8493)
서울시 중구 태평로 1가 61-12 4층
“DiD-I (디드)”는 Dream In Digital Image의 약자로, 이름 그대로 디지털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사람과 사진을 좋아하는 이들이 모여 활동하는 순수 아마추어 사진 동호회로 렌즈를 통하여 맺혀진 보다 멋지고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2000년 12월 DCInside의 Sony기종 동호회 게시판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시던 몇몇 회원이 온라인상으로만 공감하던 틀을 벗어나 함께 신나고 즐거운 오프라인 촬영을 즐기기 위하여 첫 모임을 가진 이 후, 매달 3째 주 일요일에 정기 촬영을 위한 모임을 갖기로 한 것이 디드의 시작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함께 하시는 회원이 늘어나고, 활동을 같이한 회원들이 2001년 3월 경에 홈페이지 독립의 필요성을 느껴 독자 홈페이지를 꾸리게 된 것이 디드가 동호회로서 세상에 홀로 설 수 있게 된 첫 발걸음입니다.
짧은 디드라는 동호회 이름의 시간 동안에, 디드는 많은 일을 치뤄 냈습니다. 처음의 약속이었던 매달 정기 촬영 모임을 통해 좋은 분들과의 만남을 계속하고 있고, 충주 송계 계곡에서의 여름MT, 계룡산 단풍 모임을 함께 한 가을MT, 원주 오크밸리의 겨울MT, 속리산 가을 MT에 이르기까지 계절이 바뀔 때 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동호회 회원들의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2001년 9월 처음으로 동호회의 전시회를 가졌고, 2002년 11월에서는 두번째 전시회를 인사동의 갤러리를 대관하여 정성이 담긴 회원 분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주위 분들을 초청하여 기쁨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를 갖기도 했습니다.
사진을 사랑하시는 회원분들 모두가 서로 가족 또는 친구 같은 느낌으로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이 디드가 바라는 것입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든, 우연히 전시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