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회 대한민국 현대미술대전 대상 수상작가
윤순홍 萬紙畵(만지화) 전시회
Yoon' s solo "Harmony" exhibition
2010. 8. 24(화) ▶ 2010. 8. 30(월)
초대일시 : 2010. 8. 24(화) PM 3:00
윤순홍의 작품에서는 신문지 등 종이를 잘라 조각 하나하나를 매만지고 어루어 서로서로 의지하고 받쳐주고 얽히게 하는 오브제의 집합을 볼 수 있다. 그 집합의 어우러짐 속에 세상의 모든 이야기, 세상 사람들의 모든 모습들이 담겨 우리 마음속으로 파고든다.
우주의 모든 존재가 크고 작게, 하얗고 검게, 빨갛고 노랗게, 깊고 얕게... 갖가지 형상으로 저만의 자태를 드러내고 있다. 하나하나의 개성과 아름다움이 이리 얽히고 저리 얽혀 서로 아름다운 세계, 그 속에 네가 있고, 내가 있고 우리 모두가 있다.
과거, 현재, 미래의 시간 속에 억겁에서 억겁으로 흐르는 무한의 시간 속에서 이 세상 수 많은 존재들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부드러운 종이의 질감과 함께 우리의 마음을 적신다.
소전 손재형 선생에게 서체를 사사 받고 남농 허건 선생의 문하에서 동양화의 산수경의 진수를 배웠다.
윤순홍은 서예와 동양화에서 배운 ' 먹' 의 진수를 multi-typographic으로 발전 시키고 버려지는 신문지, 잡지 등 종이와 우리 민족 혼이 깃든 한지를 최소화 하여 자르는 등 < 종이 오브제> 의 조화 속에 우주 만물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윤순홍의 작품 세계로 승화시키는 등 전통주의의 뿌리에 기초하여 정신주의와 주제를 세계 속에 확장해 가고 있다. 조화의 가치와 하모니의 소중함을 온 몸으로 표현하는 윤순홍의 작품은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에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등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 경력사항>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졸업
홍익대학교 현대미술 최고위과정수료
소전 손재형, 남농 허건 선생 사사
< 수상>
제31회 대한민국 현대미술대전 현대미술대상(2010)
제44회 대한민국 디자인 전람회 (2009)
전국 무궁화 작품 공모전 대상 (1996)
전국 교원예술전 공모전 특선(1995)
한국전통예술대상 공모전 특선(1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