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제15기 디자인 전략기획전문가 과정
기타

800,000(VAT별도)

마감

2009-03-03 ~ 2009-05-26


전시행사 홈페이지
www.imagetree.co.kr
2010년3월 3일(수)요일부터 2010년5월26일(수) 제15기 디자인 전략기획전문가 과정을 개강합니다.

현직 디자이너로서 전략기획업무능력의 향상과 기획서 작성법, 리서치법 등 전략 디자이너로서 알아야할 다양한 스킬과 노하우가 소개되오니 관심있으신 분들의 참여부탁드립니다.

본 과정의 개괄적 내용입니다.

-과정명 :제15기 디자인 전략기획전문가(dsp)과정
-교육일시 : 2010년3월 3일(수)~2010년5월26일(수)/매주 수 저녁 7:30 - 10:30  /총 12회(1회/3시간), 총 36시간교육시간
-강사 : 이정훈(플랜업, 이미지트리 대표)
-장소 :    홍대교육장 (홍대5번출구역 도보 5분거리)
-모집인원 : 15명
-수강료 : 80만원(vat별도,교재제공)/
수강생 전원에게 수강 중dsp 온라인 vod과정(400,000원)무료제공

> > 수강신청  : http://www.imagetree.co.kr/expert_academy/lecture_request_pre.htm

> > 커리큘럼 보기 : http://www.imagetree.co.kr/expert_academy/curriculum.htm

> > 문의 : 02-3142-9373(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기획의도

기업이 광고,홍보,브랜드,디자인,웹 등 다양한 사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실행하는 이유는 궁극적으로 기업에 대한 고객들의 이미지를 기업이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여 기업의 매출증대와 같은 실질적인 이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광고/홍보/이벤트 등의 커뮤니케이션 기획자들과 기업의 외형적 이미지 형성을 담당하는 디자이너들은 커뮤니케이션 도구 또는 디자인 도구의 사용법에 관한 교육에만 전념한 나머지 궁극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의 목표인 이미지 형성 전략교육에는 소홀했던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따라서, 본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과정은 커뮤니케이션 기획자에게는 이미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이미지조사, 기획수립능력을 함양하고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에게는 자신의 디자인과 크리에이티브에 가치와 전략을 부여하는 법,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이미지를 조사, 기획하는 법, 브랜드/디자인 기획서를 작성하는 법, 프리젠테이션 하는 방법 등 기업의 브랜드 매니저(brand manager) 및 디자인 전략가/실무책임자가 갖추어야 할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포함하였습니다.

2. 강의목표

본 과정은 기업과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대한 본질적인 접근을 시작으로 하여 이미지를 실무적인 차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법을 터득하게 된다. 즉,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수강생들은 기업과 브랜드 이미지를 전략적으로 기획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이미지 매니지먼트 기획 능력을 함양하게 된다.

- 기업(브랜드)이 추구하는 이미지 개발 기획법
- 기업의 이미지 컨셉 기획법 및 차별화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 조사법/통계처리법
- 기업(브랜드)의 모호한 이미지를 가시화/정량화하는 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전환하는 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ci/bi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디자인 기획/전략법
- 브랜드/디자인 기획서 작성법 및 프리젠테이션 기법

3. 강의방식

기업 · 이미지전략 연구소 이미지트리의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과정은 3개월의 과정으로 매주(수, 1회, 3시간씩 총 12 과정, 36 시간 동안 진행되는 교육과정입니다.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과정을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와 디자인 전략기획에 대한 이론적 교육과 함께 전문 이미지 전략기획전문가로써 알아야 할 이미지/디자인 조사 및 분석, 이미지/디자인 기획, 이미지설계,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툴 활용법, 디자인/이미지 컨설팅 기획/제안서 및 프레젠테이션, 이미지/디자인 관리법, 이미지/디자인 마케팅 노하우 등을 교육받습니다.

4. 강의대상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은 다음과 같은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 기업(브랜드) 디자이너
-기업광고/홍보/브랜드 담당자
-기업(브랜드) 마케팅 담당자
-ci/bi 디자이너
-브로슈어/리플렛 등 기업홍보를 위한 디자인 개발자
-브랜드 매니저
-상품기획자/상품디자이너
-브랜드 매니저에 관심이 있는자
-기업(브랜드)이미지 전략기획에 관심이 있는 자

5.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제10기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 과정을 수강한 이o수입니다.
이 과정을 듣게 된 계기는 바로 디자이너로서의 열등감이었습니다.
언제나 ae기획자들과 일하면서 일에 대한 열등감, 말빨(?)에 대한 열등감은 디자이너로써 살아온 10년동안 제가 얻은 결과였습니다. 일을 많이 내가 제일 많이하는 것 같은데 언제나 일 따오고, 일처리하는 ae에게 모든 관심의 촛점이 맞춰져 언제나 디자이너는 주변인으로 살아와야 했다고 생각이 들었고 일을 때려치울까하는 생각전에 내가 왜 기획을 못하는가에 대한 물음에 대한 해답과 나아가 ae들 만큼 기획을 잘하는, 디자인을 잘하는 디자이너로써 거듭나는 것이 제 목표였습니다.

그렇다면 과정을 마치면서 저는 제 열등감의 원인을 분명히 파악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지금 당장 실력있는 ae들만큼 기획과 전략을 잘 할 수있다고는 말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강사님의 말씀대로 알았다고 잘하는 것이 아니라 이젠 수많은 반복을 통한 감을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하는 숙제를 가지게되었으니까요...당장 그들보다 잘할 수는 없지만 분명한 것은 방향성을 분명히 잡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제가 이과정을 수강하면서 갖게된 가장 큰 수확같습니다.

저는 디자인을 때려치우려고했는데 이 과정을 통해 다시 디자이너로서의 길을 가려합니다. 그러나 예전의 디자이너가 아닌 전략기획적 디자이너로서의 삶을 살아가려합니다. 그 길을 알려주신 강사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강사님 말씀대로 보통의 ae보다 제가 잘하는 차별화는 좀더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통계요..^^ 강사님 말씀대로 저희 회사 ae들도 통계에 대해서는 정말 아는 사람이 하나도 없는 것 같더군요...^^ 강사님께서 알려주신 디자이너가 기획자를 따라잡을 수 있는 디자인 통계에 대해서 수업 후, 또한 수업후에도 열어주시는 vod를 보고 spss와 텍스트 마이닝에 대해서 더욱 반복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소수의 수강생들을 데리고 4개월 넘게 매일 열심과 진실함을 담아 강의해주신 강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리고 조만감 더욱 멋진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D : cocomsd)

> > 수강후기 더보기 : http://www.imagetree.co.kr/expert_academy/student_galley.htm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