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명 : 갤러리나우 post-now project 展: 이예린의 < after the rain>
■ 전시일정: 2009년 1월 28일 ~ 2월 3일
■ 오프닝 일정 : 2009년 1월 28일 (수요일) 저녁 6시
■ 장소/기획: 사진 전문 갤러리 “gallery now”
■ 참여 작가: 이예린
■ 교육 프로그램 : 주말 도슨트 프로그램
● 갤러리나우(gallery now)는 주목할 만한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이들의 왕성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 프로그램 “post-now project”를 마련하여 2009년 이의 첫 전시로 이예린의 < after the rain> 展을 선보인다. “post-now project”는 젊은 작가들이 보다 긴 호흡으로 작업해 나가는 것을 도모하기 위해 갤러리나우가 기획한 전시 프로그램이다. 이예린의 < after the rain> 展은 2009년 1월 28일부터 2월 3일까지 인사동에 위치한 사진 전문 갤러리 나우에서 개최된다.
● 이예린은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방식으로 세계 각국의 풍경을 재현한 사진을 통해 우리가 사는 세계가 과연 실제인가라는 질문을 던지고 있다. 그녀의 사진에서 반사된 풍경, 즉 실제 풍경에 대한 허상이 오히려 실제처럼 보인다. 실재와 허상은 순간 뒤바뀌고 우리는 우리의 현실 감각과 논리가 교란 당하는 경험을 한다. 이예린의 사진은 현실과 환상의 간극에 놓인 제 3의 공간을 보여주며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허상, 또는 허상을 통해서만 드러나는 실제라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게 한다.
● 이예린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수석 입학하고 뉴욕의 헌터 컬리지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재원으로 그 동안 한국과 미국에서 영상매체를 활용한 작품들로 활발하게 전시를 선보여 왔다. 그 동안 유수의 장학금 및 창작 지원을 받았으며 2007년에는 뉴욕의 브룩클린 뮤지엄에서 수여하는 최우수 실험영화상을 수상하였다.
● 2009년 갤러리나우 post-now project의 첫 주자이자 우리의 고정관념에 도전장을 던지며 실제와 허상의 관계에 대한 흥미로운 사유를 제공하는 이예린의 < after the rain> 展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