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하우스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유망기업 디자인전략 공유포럼
제3회 디자인솔루션포럼
<디자인, 앉다>디자인,>
6월 18일, 최고의 의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주식회사 시디즈를 초대해
‘의자’라는 일상의 오브제 속에 숨어든 디자인, 산업, 공학, 철학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초대기업 (주)시디즈
일 시 2008년 6월 18일(수) 오후 3시~6시
장 소 종로구 소격동 아트선재센터 아트홀(장소 문의 02-733-8945)
참가대상 디자인 경영에 관심 있는 자 ·디자이너·기업임원·제품 개발자·마케터
참가방법 2008년 6월 17일까지 전화/이메일 접수 후 참가비 입금
(우리은행 170-000232-13-042 디자인하우스)
접수&문의 02) 2262-7473, school@design.co.kr
참 가 비 50,000원
월간
<디자인>
정기구독자 20% 할인
조기접수자(6월 11일까지 입금 완료) 20% 할인
디자인>주 최 디자인하우스|월간
<디자인>
주 관 디자인전략연구소
후 원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
디자인>
주차 공간이 협소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십시오.
참가비에는 아트선재센터에서 진행 중인 전시의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인스피레이션(동영상 상영)|발제 강연(나건 IDAS 교수)|
브랜드 히스토리(김상현 시디즈 대표)|브랜드전략 리뷰1(이종무 시디즈 디자인팀장)|
브랜드전략 리뷰2(정한범 시디즈 개발팀장)|브랜드멘토뷰(김주연 홍익대 공간디자인전공 교수)|
십분활용콘서트(초대공연)|자유토론
참여패널
1. 프리젠터 김상현 (주)시디즈 대표.
중앙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주)기아자동차를 거쳐 1992년도에 (주)퍼시스에 입사,
(주)일룸 연구소장과 (주)퍼시스 그룹 통합연구소장을 역임. 현재 시디즈의 대표이사이다.
2. 프리젠터 이종무 (주)시디즈 디자인팀장.
건국대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1995년도에 (주)퍼시스에 입사.
현재 시디즈 디자인팀장으로 재직 중이며 퍼시스의 ‘리플라이’와 시디즈의
‘T50’ 등 다수의 의자 제품 디자인을 주도했다.
3. 프리젠터 정한범 (주)시디즈 개발팀장.
인하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주)기아자동차를 거쳐 2000년도에 (주)퍼시스에 입사.
현재 시디즈의 개발팀장으로 재직 중이며, 퍼시스의 ‘리플라이’ 의자로
2006 인간공학디자인상 대상을 수상했다.
4. 브랜드멘토 김주연 홍익대 미술대학 디자인학부 공간디자인전공 교수.
홍익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 대학원에서 실내디자인으로
석사학위를, 국민대 대학원에서 건축학 박사학위를 취득. 현재 홍익대 교수로 재직 중이며
세계실내디자인연맹(IFI) 이사, 한국실내건축가협회 부회장이다.
5. 모더레이터 나건 홍익대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IDAS) 디자인경영학과 교수.
KAIST에서 산업공학으로 석사학위를, 터프스대학교(Tuffs University)에서 공업디자인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 홍익대 교수로 재직하며 디자인과 공학, 디자인과 비즈니스의 접목을 시도.
초대기업 (주)시디즈(대표 김상현)는 지난해 1월 (주)퍼시스에서 분사한 의자전문제조회사로서,
사무용 의자를 비롯해 가정용, 교구용 의자를 퍼시스, 팀스, 일룸 등의 브랜드에 공급해왔습니다.
23명으로 구성된 시디즈의 의자기술연구소는 국내 최대 규모이며, 연구소의 자체 실험실은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으로부터 KOLAS인증을 획득해 국내 최초의 의자전문시험기관으로 공인받았습니다.
수십 여 건의 특허와 실용신안을 보유하고 있는 (주)시디즈는 지금까지 대한민국 우수디자인상(GD),
독일 iF 디자인상, 프랑스 옵세르베르 디자인상, 일본 굿디자인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사무실이나 서재를 위한 회전의자 T50, T10 시리즈와 일반 가정이나 SOHO를 위한 S10, S20 시리즈 등이
이즈음의 주력제품입니다.
sidiz의 sidi는 에스페란토어로 ‘앉다’이며 ‘z’는 알파벳의 마지막 글자로서 정리를 의미합니다.
디자인솔루션포럼은 대한민국 유망기업 디자인전략 공유포럼입니다.
초대기업과 패널, 청중 간의 상호 크리틱을 통해 디자인과 마케팅의 전략 포인트를 해부함으로써
기업에게는 유용한 피드백의 장소로서, 각계의 CEO와 개발자, 디자이너와 마케터에게는 현장감
넘치는 학습의 장으로서 고유 업무의 지평을 넓혀주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