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꿈꾸는 빛과 색, 소리의 나라!
재미있는 빛과 색,소리여행『알록달록 빛깔체험전』이 루트원(대표 최호) 과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주성)의 공동제작으로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별관에서 5월 15일(화) 부터 8월 26일(일) 까지 104일간 진행된다. 『알록달록 빛깔체험전 』은 어린이의 눈으로 바라본 빛 •색 •소리 세상을, 어린이의 생각과 마음의 눈으로 체험하고 디자인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익숙한 형태,빛깔,소리속에는 어린이들이 마음으로 발견할 수 있는 수많은 이야기가 숨어있다. 온 세상이 흰색으로 뒤덮인 하양나라, 밤처럼 깜깜한 까망나라, 빙글빙글 돌아가며 알록달록 변하는 빛깔나라, 내 맘대로 만들어보는 소리나라는 이번 전시를 통해 만나게 되는 놀랍고 재미있는 여행나라이다.
『알록달록 빛깔 체험전』에서는 빛과 색, 소리에 대한 오감을 새롭게 열어주고, 생활 속에서 빛, 색, 소리 놀이를 발견할 수 있도록 “빛의 나라”, “색의 나라” , “소리 나라” 의 세가지 테마로 구성하여, 각 공간마다 놀이 선생님의 안내로 진행된다.
“반짝반짝 빛의 나라” 는 빛의 다양한 효과 중 생활에서 활용하고 발견할 수 있는 빛의 세상을 놀이와 체험을 통해 발견하고 재구성 할 수 있다. 빛 스펙트럼, 형광색놀이, 무지개놀이, 반사거울 서바이벌 등을 통하여 밝고 어두운, 빛과 그림자, 현실과 꿈의 세상을 경험 할 수 있다.
“알록달록 색의 나라” 는 알록달록 단어놀이,색 혼합놀이, 레고를 이용한 Color World, 색팽이 만들기 등의 놀이를 통하여 어린이들은 기본색을 오감으로 체험하며, 자신이 직접 색으로 디자인할 수 있다.
“쿵따쿵 소리의 나라” 에서는 사물과 현상이 지닌 원음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소리를 만들어보면서 그 차이와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특수음효과 실험, 난타방 체험, 숲속 동물 놀이 등을 통해 상상하고 나만의 소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전 시 명 알록달록 빛깔체험전
기 간 2007. 5. 15 (화) ~ 2007. 8. 26 (일) (104일간)
장 소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별관
입 장 시 간 10:00 ~ 17:20 (1회 체험시간 80분)
입 장 가 격 균일 20,000원 (3세~10세)
문 의 02-541-4101
예 약 인터파크 1544-1555
주 최 제 작 루트원, (재)세종문화회관, CJ엔터테인먼트
후 원 EBS,골든브릿지,SK건설,서울특별시도시철도공사,서울메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