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美 더블린社 Richard Tyson 초청 특별강연
기타 마감

2007-04-03 ~ 2007-04-03


Design Talk 2007.5th

"美 더블린社 Richard Tyson 초청 특별강연"


-On the new Thinkings and Process of Doblin for Innovative Creations with some

exemple


* 일 시: 2007년 4월 3일(화) 오후 4시30분

* 장 소: 서울대학교 디자인연구동(49동) 309호

* 강 사: Richard Tyson

더블린社의 프로젝트 매니저.
미국 워싱턴주 왈라왈라 출신으로 Harvard College, Witheman College, New school of

Social Research 에서 수학했다.
그는 더블린社에서 고객에게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 분석, 계획 프로그램

을 운영하고 있다. 혁신에 내재해 있는 기회는 사회적 행태에 대한 주의깊은 연구를 통해

서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다고 믿는 그는 실제적인면과 개념적인 면의 조화를 추구하는 혁

신 계획에 평생을 바쳤다.
그는 철학과 (극장과 영화를 위한)디자인을 공부한 후, 뉴욕에서 초기 인터넷 회사를 위

한 사업을 시작했다. 이 일을 계기로 광고 회사들과 전문적인 서비스 회사들을 상대로

전략과 컨설팅을 하게됐고, 이후 AOL, Microsoft, Coca-Cola 등, 포춘이 선정한 500대 기

업을 위한 컨설팅과 기술적인 사업을 해왔다.

* 강연내용:

미국의 혁신 전략회사인 더블린社의 프로젝트 매니저 Richard Tyson씨를 초청하여

더블린社의 혁신적인 디자인 전략 방법(The Ten Types of Innovation™)과 프로세스,

그리고 최근의 컨설팅 사례에 대해 듣는다.

◈ 더블린(Doblin)社(www.doblin.com) : 미국 IIT 의 교수이자 디자이너 Jay Doblin에 의해

1981년에 설립된 혁신 전략 컨설팅회사이다. 더블린의 구성원은 전략가, 분석가, 계획가,

디자이너, 진행자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주요 고객으로는 시티그룹, 마이크로소프트, 모

토로라, 맥도날드 등이 있으며, 수많은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 주 최: 서울대 한국디자인산업연구센터(KDRI)

* 강연신청: KDRI웹사이트(www.kdri.org) Education에서 수강신청 후(회원가입 필요) 강연당일 20분 전 입장.

* 강연문의:이지민 선임연구원(880-8964)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