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컬러! 디자인과 마케팅속으로' 세미나
미술 마감

2003-05-16 ~ 2003-05-16


전시행사 홈페이지
www.youngjin.com/seminar2/date/2002/0428/
[주제] 컬러! 디자인과 마케팅속으로 컬러에 대한 저변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관심을 넘어서 컬러를 실용적으로 시용하기 위해서는 컬러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적용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컬러를 다루는 사용자들이 이러한 과정을 경험하므로써 좀더 적극적으로 컬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컬러를 객관화하는 방법, 디자인에 적용하는 방법, 그리고 궁극적인 목표인 마케팅에 적용하는 방법을 전문가의 입장에서 들어보고자 한다. [강사] I.R.I 색채 연구소 이복신 실장 IRI 색채연구소는1992년 설립된 ㈜IRI 부설 색채 연구소로서 환경, 제품, 디지털 색채 분야의 색채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색체계를 비롯한 색채 디자인 도구를 개발하는 연구 사업과 색채 전문인 양성을 위한 교육 사업, 그리고 국내 시장의 색채 경향을 리서치하는 색채 정보 사업 등 다양한 색채 관련 사업을 기반으로 색채 컨설팅 분야의 독자적인 전문성을 개척해가고 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국내 기업의 웹사이트, 제품 색채 분석을 연재한 바 있으며, 웹 디자이너를 위한 색채감각 향상 프로그램인 [웹 컬러 트레이닝]을 실시한 바 있다. I.R.I 색채 연구소 집필 도서 - 웹컬러 디자인 집필 - Color Combination 집필 - 유행색과 컬러 마케팅 집필 - 각종 컬러리스트 수험서 감수 주최 영진닷컴 일시 2003년 5월 16일 (금) 14시-16시 등록 방법 예약접수(150명) 수준 일반 대상 디자이너, 컬러 관련 학과 학생, 컬러 마케팅 종사자, 문의 상담 (주) 영진닷컴 멀미티미디어 출판팀 박주란(nandongi@youngjin.com) 등록 문의 (주) 영진닷컴 세미나 담당 주승준 (imagine@youngjin.com ) 목차 1. 컬러보기 1) 색의 삼속성 (색상, 명도, 채도) 2) Hue & Tone 120 System 3) Image Scale 2. 디자인과 컬러 1) 디자인 프로세스 상에서의 컬러디자인 2) 컬러와 형태 및 질감 3) 디자인적 요소의 고려 4) 디자인 발전 단계 3. 컬러가 주도하는 제품Concept, 디자인, 광고, 판매

facebook twitter